아웃도어 브랜드 케이투(K2)가 추운 겨울 시즌을 맞아 또다시 다운 시장을 주도하는 분위기이다.
K2는 2020년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혁신적인 다운 압축 기술을 적용한 ‘씬에어 다운’을 출시한 이후, 매년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씬에어 라인업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특허 출원한 다운 압축 패브릭인 ‘씬다운’ 소재를 적용해 가볍지만 뛰어난 보온성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출시 첫 해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도 출시 4년 째를 맞아 차별화된 기술력과 높은 인지도를 앞세워 겨울 다운하면 떠오르는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히트 행진을 이어간다는 목표다.
이에 K2는 이번 겨울 시즌을 겨냥해 남성과 여성 전용 제품 각각 출시해 프리미엄 스타일 다운 시장 공략에 전격 나섰다. 특히, 코트 스타일의 완벽한 실루엣으로 보온성은 물론 핏까지 완벽한 여성 전용 다운 ‘씬에어 앱솔루트’와 세련된 남성 야상 다운으로 동절기 한파를 이길 수 있는 중헤비급 ‘씬에어 포스’를 각각 출시해 시장 전면에 내세운 것이다.
또한, 이번 겨울 새롭게 선보이는 고기능성 프리미엄 다운 시리즈 ‘G900’을 통해 하이엔드급 다운을 대거 선보인다. G900 시리즈는 필파워 900인 프리미엄 구스다운 충전재와 고어텍스를 적용해 최상의 보온력과 착장감을 제공하며 야상다운과 다운코트 등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되고 있다.

◇ 전신 씬다운 100%, 프리미엄 다운코트 ‘씬에어 앱솔루트’
여성용 ‘씬에어 앱솔루트(ABSOLUTE)’는 혁신적인 다운 패브릭 ‘씬다운’을 전신에 100% 적용해 극강의 가벼움과 따뜻함을 구현했으며, 겉감에는 방풍, 방수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프리미엄 다운이다.
씬다운은 다운 압축기술로 특허 출원을 받은 세계 유일의 다운 패브릭으로 가벼우면서도 재봉선이 없고 열이 빠져나가거나 스며드는 냉기(콜드스팟)가 없어 보온성이 뛰어나다. 또한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했을 뿐 아니라 전체 봉제선에 심실링 공법을 적용해 겨울철 눈비에도 완벽한 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씬에어 앱솔루트는 퀼팅이 없는 씬다운을 전면에 적용해 다운 특유의 부피감 없이 딱 떨어지는 핏으로 세련된 코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앞쪽 여밈 부분에 플라켓 자석 스냅으로 편안하면서도 깔끔한 디테일을 적용했으며, 탈부착 벨트를 활용해 원하는대로 실루엣을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또한 헝가리 구스 충전재가 적용된 탈부착 가능한 퍼 트리밍 후드로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무릎 위까지 오는 긴 기장의 여성 전용 제품으로 포그, 미드베이지, 블랙 3가지 색상에 가격 99만원으로 출시했다. 긴 기장 외에 하프, 미들 기장으로도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힌 점도 강점이다.

◇ 극한을 견디는 따뜻함과 가벼움! ‘씬에어 포스’
남성용 야상 다운인 ‘씬에어 포스(FORCE)’는 고어 윈드스토퍼와 씬다운을 접목해 여성용과 마찬가지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한다. 특히, 우수한 방풍 기능과 투습 효과를 제공하는 K2 독점 고어 윈드스토퍼를 적용해 더욱 눈길을 끈다.
윈드스토퍼는 미세한 구멍으로 이뤄진 얇은 막이 차가운 바람과 눈, 비는 막아주고 수증기 형태의 땀은 배출해 습기가 차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혁신적인 다운 압축 기술로 특허 출원 받은 세계 최초, 유일의 다운 패브릭인 ‘씬다운’을 등판에 적용했으며, 그 외에는 구스 충전재를 사용해 동절기 한파에도 걱정 없이 가볍고 따뜻하게 착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고 동물 복지를 준수한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환경 보호에도 노력을 다하고 있다.‘
씬에어 포스’는 심플한 디자인과 세미 루즈핏의 세련된 스타일로 야외 활동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착용하기 좋다.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며, 포켓 포인트로 디자인과 수납성을 강화하고 주머니 기모 안감과 소매 벨크로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이는 디테일까지 고려해 기대를 모은다.

아웃도어 활동 외에도 도심 속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스타일로 어반차콜, 그래이시베이지, 샌드베이지, 블랙 등 4가지 색상에 판매가 59만원으로 출시했다.
또한 씬에어 포스에 긴 기장감을 더한 벤치 다운 스타일의 ‘씬에어 포스 파카(FORCE PARKA)’도 선보이고 있다. 무릎 위까지 오는 긴 기장으로 보온성이 더욱 강화되었으며, 어반차콜, 블랙 두가지 컬러에 가격은 65만원이다.
◇ K2 새로운 프리미엄 다운 ‘G900 시리즈’
K2의 G900 시리즈는 하이엔드 구스 900이라는 뜻으로 훌륭한 필파워·소프트터치와 경량성·보온성을 강조한 다운 시리즈답게 최고급 소재와 뛰어난 설계로 최상의 보온력과 착장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하이엔드 야상다운인 G900 트리니티 프로는 복원력이 뛰어난 900필파워 헝가리 구스 프리미엄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무게감 대비 보온성이 우수하다. 고어텍스를 적용해 방수·방풍·투습성이 우수해 한파와 눈 내리는 날씨에 대응 가능하다. 초경량 안감을 사용해 포근하고 부드러운 착장감을 제공하며, 고급스러운 퍼 트리밍이 적용돼 보온성을 더했다. 골드 컬러의 이너포켓 지퍼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디테일도 시선을 끈다.
남성 제품의 경우 엉덩이를 덮는 정도의 기장으로 활동성을 살렸으며, 여성 제품의 경우 무릎까지 오는 긴 기장의 디자인으로, 허리 벨트로 포멀한 느낌을 주어 출퇴근 시에도 활용하기 좋다. 남성 제품은 미드베이지, 블랙 색상으로, 여성 제품은 옐로우베이지, 블랙 색상으로 각각 출시됐다. 가격은 110만원이다.

또한 G900 시리즈 중에 또 하나의 제품인 테크형 야상 다운 G900 트리니티는 심플한 긴 기장 스타일로 방수·방풍·투습이 우수한 고어텍스를 적용한 고기능성 다운 제품이다. 특히 전체 심실링 처리로 방수성이 완벽해 겨울철 눈, 비에도 걱정 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900필파워 헝가리 구스 다운 사양으로 보온성이 우수하며, 후드 일체형 디자인으로 방풍 기능을 강화했다. 남녀 모두 블랙 색상으로 출시됐고, 가격은 90만원이다.
한편 K2는 올 하반기 따뜻한 날씨와 소비 침체로 전반적으로 어려워진 시장 상황에서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1월부터 다운 판매가 늘어나며 전체 매출이 전년비 신장세로 돌아서고 있다.
특히, 스테디셀러이자 주력인 ‘씬에어 다운’과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다운들이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 K2의 전체 매장 317곳 중 신세계강남, 롯데 잠실 등 백화점과 인천 구월, 청주 율량점 등의 대리점이 전국 매장에서 상위권 매출을 보이고 있다.
K2는 2024년에 영업 효율화 집중 전략으로 매장 출점 확대 보다는 운영 중인 매장의 환경 개선과 효율 상승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