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앤엠헤네스앤모리츠(대표 아네타포쿠친스카)의 COS(이하 ‘코스’)가 스타필드 수원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지속 가능한 스타일과 우수한 퀄리티를 브랜드 원칙으로 지켜온 코스는 스타필드 수원점에서 섬세한 디테일과 모던한 테일러링을 갖춘 타임리스 스타일의 남성복·여성복 컬렉션을 선보인다.
컨템포러리 문화와 예술에서 영감을 받은 코스는 옷장 속에 꼭 갖추어야 할 아이코닉 아이템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코스 스타필드 수원점은 코스의 미학을 반영한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디자인과, 브랜드가 추구하는 순환성을 고려한 인테리어 콘셉트를 반영했다.스타일리시하면서도 미니멀한 요소를 강조하는 가구와 제품을 활용했으며, 쇼파가 있는 라운지 공간을 두어 소비자들이 보다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책임감 있고 혁신적인 생산 방식을 추구하는 코스는 소재에서부터 디자인, 운영 관리 등 매장의 모든 측면에서 지속 가능성과 순환성을 고려한 방식으로 코스 스타필드 수원점의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매장 인테리어로는 손쉽게 재활용하거나 재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했으며, 새로운 자원 사용을 줄이기 위해 기존 매장의 리소스를 최대한 많이 재사용했다. 매장에 있는 마네킹은 100% 재활용 Gener al Information 폴리스티렌 소재를 사용했다.
지난해 잠실 매장 리뉴얼에 사용하고 남은 타일 자재를 버리지 않고 이번 매장 외관 타일로도 재사용하기도 했다. 한편 코스는 지난해 컬렉션 소재의 93%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제작했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을 위해 2025년까지 100%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소재 또는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