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5월 15, 2025
No menu items!
spot_img

AK플라자 NSC형 ‘AK& 기흥’ 홍대 이어 두번째 오픈

지난달14일 오픈, 1월 중 전관 오픈 계획, 30~40대 패밀리 특화 시설 갖춰

AK플라자가 NSC형(Neighborhood Shopping Center,상권 특화형 쇼핑센터) 쇼핑몰 2호점 ‘AK& 기흥’을 오픈하고, 본격 영업에 돌입했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역(분당선 및 에버라인 경전철 환승역)에 위치한 ‘AK& 기흥’은 30~40대 부모와
자녀로 구성된 패밀리 고객을 겨냥한 ‘데일리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지난달 14일 일부 매장을 남
겨 놓은 채 선(先)오픈했다.

연면적 6만826m²(1만8400평), 영업면적 3만 6364m²(1만1000평)의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7개 층 공간에 기흥 상권 고객에게만 특화된 MD 총 85개를 선별해 이 가운데 오픈이 안된 매장은 오는 1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지난달 14일 시네마, 프리미엄푸드마켓, 스포츠, 뷰티, 패션, H&B 등 총 64개 브랜드가 먼저 오픈했고, 1월 25일까지는 스파오, 북스리브로 서점과 무인양품 등 15개 브랜드가 6층의 실내동물원과 롤러장 등 패밀리 테마파크는 1월 말에 오픈한다. 가장 늦게 4월에는 스타벅스 등 6개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오픈할 것으로 전망된다. ‘AK& 기흥’은 오픈을 기념해 사은품 무료 제공, 전문 포토그래퍼가 촬영하는 ‘흑백사진관’ 운영을 통해 가족 및 연인 사진촬영과 인화서비스를 진행했다.

‘AK&’은 AK플라자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정한 NSC형 쇼핑센터 2호점을 선보인 것이다. ‘AK& 수원’, ‘AK& 홍대’에 이은 ‘AK&’ 쇼핑몰 브랜드의 세 번째 점포이지만, NSC형 쇼핑몰 방식으로는 ‘AK& 홍대’에 이어두 번째 점포이다. ‘AK& 수원’은 20~30대 젊은층 공략을 위해 백화점과 위치 구분은 했지만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되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이다.

앞으로 ‘AK& 기흥’은 기흥구 상권 고객의 하루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데일리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을 추구하게 된다.

전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규모로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뷰티 등 여러 업종에서 85개의 브랜드를 선별해 구성했다.

기흥구 30~40대 부모와 자녀, 패밀리 고객에 특화된 쇼핑몰

AK플라자는 ‘AK& 기흥’의 주요 공략 고객층을 기흥 상권의 30~40대 부모와 자녀로 구성된 패밀리 고객으로 정했다. 용인시 기흥구 인구 43만명 중 30~40대 구성비가 35%를 차지하고, 이들과 가족으로 연관된 연령인 10대 이하 21%를 포함하면 기흥구 전체 인구의 절반 이상인 56%가 30~40대
부모를 중심으로 한 패밀리 고객이란 분석에 따른 것이다.

‘AK& 기흥’은 젊은 고객에 특화된 쇼핑몰로 ‘AK& 홍대’와 전혀 다른 콘셉트의 브랜드로 구성했다. 예를 들어 기흥역 인근 아파트에 거주하는 4인 가족 기준으로 주말에 편안하게 가족과 주말을 보내고 싶은 40대초반 아빠, 교육에 관심이 많으면서 가끔은 동네 엄마들과 합리적으로 외식할 수 있는 곳이 필요한 30대 후반 엄마, 트렌드에 민감한 중학생 딸, 놀이와 게임에 열광하는 초등학생 아들 등 이들 가족 구성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을 목표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AK& 기흥’은 패밀리 가족이 선호하는 카테고리 극장, 서점, 뷰티, 패션, F&B, 패밀리 테마파크, 라이프스타일 등에 포함된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배치했다.

부모와 자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데일리 라이프스타일 쇼핑 공간

‘AK& 기흥’에는 지하 1층에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이 앵커 테넌트로 입점했다.

‘AK& 기흥’ 지하 1층에는 하루에 한번씩 매일 방문할 수 밖에 없는 생활 쇼핑 공간을 구성한다는 전략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데일리 쇼핑 브랜드를 집중시켰다. 슈퍼, 생활, 여성패션, 뷰티 등과 이와 연관된 롯데 프리미엄푸드마켓, 올리브영, 자주(JAJU),다이소, 뷰티 브랜드, 여성패션 등 총 20개
브랜드를 선보였다.

지상 1층은 가족 단위 패션 쇼핑 고객을 타깃으로 한 스포츠 및 패션잡화 매장으로 구성된다. 나이키, 뉴발란스, 디스커버리, 데상트, 지오다노, 넵튠(애플 리셀러숍) 등의 브랜드와 외부 근린형 카페 스타벅스, 편의점 등 총 24개 브랜드를 기획했다.

2층은 30~40대 연령층의 매장 체류형 고객을 위한 토탈 라이프스타일 매장이다. 990㎡(300평) 규모의 대형 공간에 무인양품을 배치하고, 북스리브로(서점), 스파오, 밀스튜디오, 박승철헤어 등을 운영한다.

4층에 경성함바그가 입점해 고객을 사로잡고 있다.’

3층에는 유아동 동반 고객을 위한 유아동 및 근린형 편의시설 중심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리바이스키즈, 컨버스키즈, 모이몰른, 컬리수 등의 브랜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한세드림관은 서울과 수도권 최초로 선보이는 매장이다.

NFL키즈·아가타베이비·트윈키즈 등을 모은 트윈키즈365, 탑텐키즈 등의 키즈패션 매장에 내과·소아과 등의 병원, 약국, 쇼핑몰 최초 복합매장 ‘토끼정 + 서가앤쿡’ ‘부르스터스 + 타르타르’를 선보인다.

4층은 패밀리 외식공간으로 송추가마골, 어글리스토브, 샤이바나, 시마스시, 메이탄, 안동국시 등 14개 F&B 브랜드를 선보였다. 5층과 6층은 패밀리 여가 공간으로 5층에는 롯데시네마, 6층은 패밀리 테마파크로 구성했다. 특히, 패밀리 테마파크는 부모와 아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실내 동물원, VR게임존, 실내 카트체험장 등으로 구성됐다. 이 중 60여 종 200여 마리의 동물과 교감 및 체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실내 동물원 ‘하이주’는 기흥구 상권 내 최초 입점이다. 가족 및 연인, 친구와 함께 스피드를 즐길 수 잇는 복고풍의 실내 롤러 스케이트장 ‘하이롤’과 오리지널 모터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카트체험장 ‘하이휠’도 갖췄다.

AK플라자의 NSC형 쇼핑몰 ‘AK&기흥’에는 롯데시네마를 비롯해 푸드코트, 나이키 대형 매장 등 다양한 브랜드와 시설이 들어서 프리 오픈이후 고객이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다

향후 상권에 특화된 NSC형 모델 AK&과 AK TOWN로 확장 추진

AK플라자는 NSC형 쇼핑몰 ‘AK& 홍대’, ‘AK& 기흥’에 이어 2019년 3월 ‘AK& 세종’, 2022년 상반기 ‘AK TOWN 안산’ 등 2곳의 쇼핑몰 오픈을 확정했다. 2022년까지는 4개의 쇼핑몰을 더해 총 8개의 쇼핑몰 추가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오픈 예정인 쇼핑몰들도 모두 상권 특화형으로, 면적 규모와 상권 콘셉트에 따라 ‘AK&’과 ‘AK TOWN’으로 나뉜다. ‘AK& 홍대’와 ‘AK& 기흥’ 두 쇼핑몰의 콘셉트가 그 상권에 맞게 차별화된 것처럼 ‘AK& 세종’은 세종신도사 상권에 맞게, ‘AK TOWN 안산’은 안산의 공단과 고객의 수요에 맞게 쇼핑몰 규모와 브랜드 구성 및 마케팅 방향을 정해 운영한다는 전략이다.

나이키 매장

‘AK& 세종’은 정부종합청사에 근무하는 30~40대 젊은 공무원 가족들을 위한 중대형 서점, 엄마들의 커뮤니티공간, 라이프스타일, 직장인들의 점심식사 공간, 키즈, 스포츠, SPA 브랜드 등으로 구성된다. 대규모 신도시로 조성될 안산 사동의 ‘AK TOWN 안산’은 40~50대 연령층의 많은 인구가 유입될 예정인 만큼 전 연령층이 즐길수 있는 패밀리형 쇼핑공간으로 구성하게 된다. 극장, 라이프스타일, 서점, 키즈, 가전, 홈퍼니싱등의 브랜드로 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AK플라자 김진태 대표는 “NSC형 쇼핑몰은 AK플라자 미래 성장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쇼핑몰 점포별 콘셉트에 맞춰 그 상권에서 이슈가 될 수 있는 쇼핑몰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푸드코트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