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5월 15, 2025
No menu items!
spot_img

홈퍼니싱 연합군 ‘리빙파워센터’ 30일 오픈, 가구 공룡 ‘이케아’에 맞선다

우리나라 수요자들의 입맛에 꼭 맞춘 홈퍼니싱 전문브랜드 ‘리빙파워센터’가 4월 30일 그랜드 오픈한다. ‘리빙 파워 센터’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4층으로 구성된 쇼핑문화공간이다. 그동안 패션과 푸드에만 집중된 일반 쇼핑몰과 달리 다양한 가구와 가전, 생활용품이 갖춰지는 등 리빙 중심의 빅박스 MD로 대형전문점의 기능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이케아 용인 기흥점 맞은편에 들어선 ‘리빙파워센터’는 이케아를 뛰어넘어 한국형 원스톱 쇼핑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평가받고 있다. DIY제품 위주로 구성된 이케아 매장은 개인이 직접 가구를 조립하고, 집을 꾸밀 수 있어 흥미를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수록 ‘이케아’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점을 점차 느끼는 추세다. 합리적인 가격과 DIY의 매력은 있지만, 완제품에 익숙하고, 상품의 품질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의 니즈까지는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리빙파워센터

지금까지 국내 소비자들은 쇼파, 침대, 식탁 등의 가구를 구매하기 위해서 주로 개인대리점이 운영하는 가구거리를 찾거나, 백화점 상층부의 가정용품 코너를 방문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이러한 매장들은 단일 브랜드의 몇몇 제품들만 갖추고 있어, 폭넓은 비교 쇼핑이 불가능했으며, 선택의 폭도 제한적이었다.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는 리빙파워센터는 가구, 전자, 인테리어 생활용품 등 홈퍼니싱에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보고,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최대의 리빙 테마 카테고리 킬러이다. 신혼, 이사, 리모델링 등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는 어느 단계에나 딱 들어맞는 모든 상품들을 한꺼번에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진정한 전문점이 탄생한 것이다. 세부 구성을 살펴보면 홈퍼니싱,가전ㆍ인테리어, 생활용품, 푸드&카페, 엔터테인먼트로 구분돼 구성되며, 입점이 예정된 브랜드의 면면도 화려하다.

먼저 지하 2~3층에는 단일 계약먼적 3천평에 이라는 한샘을 비롯하여 리바트, 일룸, 까사미아,  시몬스, 에몬스가구, 등 국내외 대표 가구기업 및 홈인테리어사가 한자리 모였으며, 가전 매장은 삼성디지털프라자가 주역을 맡고 있다. 또 지하 3층에는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간이 들어서는데, 테마형 체험 ‘헤리포터’, 어린이수영장 ‘아쿠아라인’, ‘어린이체험카페‘볼베어파크’, ‘어린이 전용 드림나무극장’ 등의 공간이 마련된다.

1층은 대형마트와 부대시설, 2층에는 카트레이싱 등 놀이시설이 있는 이벤트파크, 3층은 생활의 달인들을 한 곳으로 모은 식당가, 4층은 메가박스, 아트뮤지엄 입점이 확정되었다. 꼭대기층에는 루프탑파크로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짚라인 등도 계획되어 있다.

한창 오픈 준비 중인 리빙파워센터 내부 모습

최근 상업시설 방문 자체를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 활용하는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춰 온 가족이 하루종일 체류하며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 것. 특히 어린 자녀들이 좋아할 테마형 체험공간 및 대형 키즈카페가 대규모로 자리잡을 예정이어서 복합문화공간으로도 기능을 충실히 했다.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종일 있어도 지루하지 않을 쇼핑, 엔터테인먼트, 미식의 콘텐츠를 탄탄히 갖춘 리빙파워센터는 명실상부한 체류형쇼핑몰이자 교외형파워센터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방문할 만한 가치가 충분한 입지도 주목할만하다. ‘리빙파워센터’는 지난해 12월 문을 연 이케아 기흥의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길 하나만 건너도 방문이 가능하다. 여기에 걸어서 약 5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에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도 자리하고 있다.

한창 오픈 준비 중인 리빙파워센터 내부 가구 브랜드 매장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경기 남부권 최대규모의 쇼핑특구가 형성됐다고 할 정도다. 수요자 입장에서는 리빙파워센터에 방문하면 대규모 쇼핑센터 3곳을 별도의 추가 차량 이동 없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경부고속도로에 위치한 입지로 경기 남부권은 물론 서울 거주자들에게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범위를 더 좁히면 동탄, 용인, 수원에서도 30분 내 접근이 가능해 남부지역의 쇼핑 메카로 성장할 가능성을 품었다. 이밖에 제2경부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이 남아 있어 광역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