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스마트 물류기업 워킵, 아마존 물류 서비스 국내에 도입

스마트 물류 기업 위킵이 인천 북항에 풀필먼트 센터를 개소해 중소형 전자상거래 기업을 대상으로 FBW(Fulfillment By Wekeep) 서비스를 실시한다.

풀필먼트(Fulfillment)란 제품의 생산 과정에서부터 주문 정보 수집, 송장 전송, 포장, 배송 등의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발생되는 일련의 과정을 토탈 처리해 주는 물류 서비스를 말한다.

실제로 아마존은 FBA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자사의 플랫폼뿐만 아니라 유통 과정에서 발생되는 주문 정보 수집 및 포장 배송 업무를 토탈 제공하여 매출을 늘리고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국내에 이 서비스를 도입한 위킵의 FBW는 중소 쇼핑몰 고객사의 상품 보관, 상품 등록, 주문 수집, 포장, 배송, 송장 입력, 반품 접수, CS 처리, 재고 관리, 금융 서비스 등 일련의 과정을 하나의 통합 공급망으로 제공해 준다.

장보영 위킵 대표는 “FBW 론칭 이후에 물류 대행 문의가 하루 20건 이상씩 증가하고 있다. 중소 전자상거래 기업이 작은 사무실에서 쇼핑몰 업무와 포장 배송 업무를 힘들게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이렇게 많은 관심과 니즈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다”며 “물류비 절감뿐만 아니라 쇼핑몰 사업에 필요한 번거롭고 어려운 업무들을 더욱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FBW 솔루션을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