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GH(대표 김훈도)가 프리미엄 러기지 브랜드 ‘브리핑(BRIEFING)을 국내에 공식 론칭 한다. 브리핑은 1998년 탄생한 브랜드로 품질, 독창성,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진정한 밀 스펙(MIL-SPEC)을 추구하며, 미국에서 군용으로 개발된 소재와 기술을 라이프스타일에 접목시켜 내구성과 기능미를 실현하는 세계 최고 품질의 luggage를 선보이고 있다.
브리핑의 밀 스펙(MIL-SPEC)을 대변하는 핵심적 소재는 군수품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고강도 원단인 ‘발리스틱 나일론(Ballistic Nylon)’이다.
브리핑의 역사와 함께 시작된 상징적 컬렉션이자, 브랜드의 원형과 같은 ‘USA COLLECTION’에 사용하는 발리스틱 나일론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날아오는 포탄 조각이나 잔해, 포격의 충격에서 공군을 보호하기 위해 개발된 소재이다. 군복과 전술 무기에 주로 사용되며, 브리핑의 내구성과 기능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밀리터리 정신의 근간에 자리하고 있는 ‘타인을 지키기 위한 마음’을 제품에 담아 실현해 오고 있다. 원단 이외에도 미군 사양을 준수하는 ‘나일론 웨빙(Webbing) 테이프’ 등의 디테일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사소한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고 세밀하게 신경 쓴 브리핑의 집념은 극한의 환경에서도 변함없이 견고한 품질로 증명한다. 더 거친 환경에 놓일수록, 더 혹독한 상황과 마주할수록 브리핑의 진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브랜드를 대표하는 ‘USA COLLECTION’은 군용 및 특수 가방을 납품하는 제조 공장과 협력하여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며, 군용 규격 표준을 준수하는 제작 프로세스는 브리핑이 지닌 최대의 강점이자,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뤄낸 가장 큰 원천이기도 하다.
많은 브랜드가 생산비 절감을 위해 미국 공장에서 철수하는 상황에서도 브리핑은 Made in USA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밀리터리즘이 깊이 뿌리내린 미국의 정수를 담으려 미국 내 생산이라는 선택지를 고수해 왔다. 이러한 집념의 결과물인 USA COLLECTION에는 ‘어택 팩(Attack Pack)’, ‘네오 트리니티 라이너(Neo Trinity Liner)’, ‘SQ 팩(SQ Pack)’, ‘데이 트리퍼(Day tripper)’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브리핑의 기능적 아름다움을 대표하고 있다.
브리핑은 이러한 높은 품질의 가방을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용도로 확장해왔다. 여행지, 비즈니스 환경과 일상생활에서 두루 활용되는 브리핑의 확장성(Expandability)은 풀 듈 코듀라 립스탑 나일론(Full Dull Cordura Ripstop Nylon)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모듈웨어(MODULEWARE)’ 시리즈에서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수납(Smart Storage)’이라는 콘셉트 아래 디자인된
모듈웨어 시리즈는 다양한 상황과 필요에 맞게 가방을 조합, 분리할 수 있어(서류 가방에 파우치를 부착하거나, 백팩 내부에 포켓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씬에서 가방을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백팩, 브리프 케이스, 토트 등으로 구성된 라인업은 전체적으로 다층 구조의 포켓과 노트북 전용 공간, 홀더(칸막이) 등을 갖추고 있어 높은 기능성과 유연성을 자랑한다.

브리핑은 가방을 물건을 담아 들고 다닐 수 있는 단순한 제품으로 국한하지 않는다.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하여 경계를 넘나드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닿길 바라며, 브리핑의 가치관이 반영된 제품을 통해 사람들의 삶 속에서 영감과 창의력을 얻어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브리핑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가치이다.
브리핑 한국 공식몰은 2월 런칭하여 3월에는 반얀트리 호텔에서 팝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비즈니스, 여행, 골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