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12, 2025
No menu items!
spot_img

피플 & 피플

애경그룹, 2025년 정기 임원인사…‘책임경영’ 강화
애경그룹(총괄부회장 채형석)이 지난달 AK플라자 고준 대표이사를 신임 AK홀딩스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AK플라자 대표이사에는 이강용 AK플라자 상품본부장을 신규 선임하는 등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1명, 상무 승진 3명, 상무보 신규 선임 6명 등 총 11명에 대한 2025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신임 고준 AK홀딩스 대표이사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를 거쳐 2018년 애경에 합류한 후 지주회사인 AK 홀딩스 전략기획을 총괄하며 변화를 주도해 온 ‘전략통’이다.

신임 이강용 AK플라자 대표이사는 1997년 AK플라자(舊 애경백화점)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후 바이어로 시작해 원주점장, 분당점장, 상품본부장까지 성장한 순수 ‘애경맨’으로, 다양한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AK플라자의 경쟁력을 높여갈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용킴’의 디자이너 김지용, SFDF 2년 연속 수상 영예
삼성물산 패션부문(부문장 이준서)이 운영하는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가 제20회 SFDF 수상자로 ‘지용킴(JiyongKim)’의 김지용 디자이너를 선정했다.

김지용 디자이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SFDF에서도 30팀의 경쟁자들을 제치고 우승하면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지용 디자이너는 번 SFDF에서 환경적 지속가능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990년생으로 일본 문화복장학원(Bunka Fashion College)을 거친 김 디자이너는 영국 센트럴 세인트 마틴(Central Saint Martins)에서 남성복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았다.

임길수 K2코리아 이사, 섬유의 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K2코리아 임길수 이사가 제 38회 섬유의 날 우수사원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임 이사는 1999년 10월 경방어패럴을 첫 직장으로 세정과 미래, 신성통상, 캠브리지 코오롱, 인디에프, 와이드앵글에서 상품기획팀장으로 근무했다.

특히 상품기획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싱 팀장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2023년 이사 승진에 이어 2024년에는 K2, 아이더 2개 브랜드의 총괄 소싱 팀장을 맡으며 회사 내에서도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

무신사, 테크 수장에 글로벌 빅테크 두루 섭렵한 전준희 씨 영입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가 기술 기반의 해외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구글, 유튜브, 우버 등 글로벌 빅테크 플랫폼을 두루 총괄한 테크 및 프로덕트 전문가 전준희 씨를 영입해 테크 부문장으로 신규 선임했다.

무신사의 테크 부문장은 팀무신사가 운영하는 여러 플랫폼의 기술 전략과 로드맵을 설계하고 추진하는 기술 조직의 총괄 리더다. 또한 프로덕트와 엔지니어링을 모두 아우르는 최상위 리더십을 보유한다. 앞으로 무신사 법인뿐만 아니라 계열사를 포함한 팀무신사 전체의 기술 전략을 지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한국가위바위보협회 회장 장용… ‘나도 썼어 너도 써 봐’ 시집 출간
개그맨이자 가위바위보협회 회장 ‘장용’이 ‘나도 썼어 너도 써 봐’ 시집을 출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41여 년간 방송과 수많은 무대를 진행하면서 그가 경험했던 이야기들을 한권의 책으로 엮어낸 이번 시집은 그동안 꾸준하게 시를 써왔던 장용 작가의 ‘시 완결판’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시집에는 풍자와 해학을 통해 그가 생각하고 있던 생각들과 철학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장 작가는 “남들을 의식하며 살아온 삶이었지만 시만큼은 내가 쓰고 싶었던 내용들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아나운서 출신 ‘신유아 작가’…신작 ‘낮잠 같은 인생’ 출간
아나운서 출신 신유아 작가가 신간 ‘낮잠 같은 인생’을 펴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낮잠 같은 인생’은 네잎클로버가 아닌 세잎클로버의 의미를 전한다.

네잎클로버의 꽃말은 ‘행운’ 세잎클로버의 꽃말은 ‘행복’이다. 우리 일상에는 소소한 행복들이 가득 차 있지만 사람들은 행운을 잡기 위해 발버둥 친다. 일상에서의 행복들은 행운보다 더 큰 것이다. 그녀의 첫 시집 ‘낮잠 같은 인생’은 따뜻한 삶의 희망을 전하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김성래 대표 ‘핑’ 대리점주로…전라북도 고창에 매장 오픈
패션피플 김성래 대표가 전라북도 고창에 골프 브랜드 ‘핑’ 매장을 열고 대리점주로 변신, 본격적인 대리점 사업을 시작한다. 지난 11월 6일 오픈한 이 매장은 정상, 상설을 포함해 복합매장으로 운영된다.

김성래 대표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핑을 전개하돼 기쁘다. 좋은 퀄리티와 다양한 상품으로 보답하겠다”며 “전라도 고창 지역 가두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쓰겠다”고 오픈 소감을 밝혔다.

김 대표는 골프 브랜드 팬텀을 시작으로 톰보이, 아바쿠스코리아와 너트클럽 등에서 영업 본부장으로 활동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