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12, 2025
No menu items!
spot_img

어댑트 등 떠오르는 샛별기업, K-뷰티 이끈다

세계적인 K-뷰티 열풍이 올 하반기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중소기업중앙회가 7월 10부터 15일까지 수출 중소기업 304개 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중소기업 수출 현황 및 시장진출 계획 조사’에 따르면, 2024년 하반기 수출이 전년 동기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응답이 28.6%로 나타났다.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 품목으로는 식품 41.3%, 뷰티미용 39.1%, 의료 바이오 340.1%가 상위에 꼽혔다. K-뷰티 열풍을 이끌고 있는 브랜드 중 눈에 띄는 공통점은 브랜드 업력은 오래되지 않았지만,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SNS 마케팅을 통해 해외에서 더욱 두각을 드러내며 K-뷰티 성공 공식을 새로 쓰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7년 3월 창립, 올해 8년 차를 맞은 어댑트(대표 박정하)가 2023년 12월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풀리(FULLY)를 론칭하며 미국 아마존 브랜드 스토어에 입점했다. 그중 풀리 대표 제품 제품인 그린 토마토 클레이 팩 클렌저가 미국 뷰티 인플루언서 ‘애드워드조’의 후기 영상과 함께 입소문을 타며 미국 아마존 입점 6개월 만에 마스크팩(Facial Mask) 카테고리 최고 판매량 상위권에 랭크됐다.

또한, 지난 6월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에서 6월 매출의 80%에 상당하는 매출을 기록, 평균 일 매출 대비 36배 초과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 외 창업 9년 차인 구다이글로벌의 티르티르는 흑인 뷰티 크리에이터 ‘달시’에게 피부에 딱 맞는 쿠션을 개발해 선물한 영상이 화제를 모았다.

티르티르 마스크핏 레드 쿠션은 미국 진출 1년 만인 지난 4월 아마존에서 K뷰티 처음으로 파운데이션 부문 판매 순위 1위 기록했으며, 지난 6월 한국 브랜드 중 처음으로 아마존 전체 뷰티 카테고리 중 색조 제품 1위에 올랐다.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도 있다. 설립 10년 차를 맞은 크레이버 스킨1004는 월 500건의 리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 브랜드 대표 제품인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 세럼이 미국 맨즈 저널에서 진행한 그루밍 어워즈에서 한국 최고의 선크림으로 선정됐다. 현재, 스킨1004는 미국 내 가장 영향력 있는 화장품 유통업체 중 하나인 얼타(ULTA) 650개 매장에 입점을 확정 지으며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