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투타임즈유(2XU)가 액티비티 트렌드가 보다 익스트림한 종목을 즐기는 쪽으로 확대하면서 트라이애슬론 대표 브랜드로써 주목받고 있다.
러닝·수영·사이클링·골프·테니스 등의 액티비티에서 최근에는 산과 들을 달리는 트레일러닝, 수영·사이클·러닝을 한 번에 모두 즐기는 트라이애슬론 등이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속에 컴프레션웨어 분야 독보적 입지를 다진 투타임즈유(2XU)가 점차 인기 상승 중에 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욕구가 점점 커지면서 자연스레 액티비티를 즐기는 인구도 함께 늘고 있다. 과거 건강에 대한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기 시작한 중장년층이 주로 골프, 러닝, 등산, 수용, 자전거 등의 액티비티를 즐겼다면 최근에는 젊은층도 마찬가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강하게 추구하면서 액티비티를 즐기는 20~30대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 11월 5일 열린 ‘2023JTBC서울마라톤’ 행사에는 3만명이 참가해 대성황을 이뤘고, 이보다 앞서 지난 10월 6일부터 3일간 제주에서 열린 월드트레일러닝 대회인 ‘트랜스제주 by UTMB’에는 전세계 43개국에서 외국인 1600명을 포함해 3300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했다.
지난 10월 21일~22일 이틀간 통영에서는 대한철인3종협회와 통영시 주최로 ‘2023 통영월드트라이애슬론컵’이 개최됐다. 이 대회는 대회 참가자 모집 시 순식간에 모집 인원 1500명이 마감됐을 정도로 사람들의 참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일반인들이 참가하는 주요 스포츠 대회들은 젊은층을 포함해 관련 인구가 급증하면서 모집 인원을 조기에 마감하는 등 큰 열기 속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최근 들어 나타나고 있는 또 하나의 트렌드는 점점 즐기는 종목이 보다 강하고, 거친 익스트림 스포츠로 옮겨가고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트레일러닝과 트라이애슬론이 인기를 얻으면서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20~30대 참가자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젊은 여성 참가자들도 눈에 띄게 증가해 익스트림 스포츠에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남녀 인구가 모두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트라이애슬론 전문 스포츠 브랜드인 투타임즈유(2XU)가 점점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컴프레션 아이템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형성한 투타임즈유는 수 년전부터 토털 스포츠 브랜드로 진화를 거듭해 컴프레션 의류와 액세서리를 비롯해 사계절 의류, 수영복, 웻슈트, 가방, 모자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투타임즈유는 ‘인간의 운동능력을 두 배로 극대화시킨다’는 슬로건을 모토로 지난 2005년 세계적인 트라이애슬론 선수 출신인 제이미 헌트에 의해 호주 멜버른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테크니컬 퍼포먼스 브랜드이다. 2013년 루이비통 모엣 헤네시 그룹(LVMH)의 투자 유치로 니치마켓을 공략한 스포츠 브랜드로써 그 가치를 높게 인정받고 있다.
한국은 호주 본사와 정식 계약한 ㈜지비라이트(대표 이인환)가 지난 7월 1일 서울숲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으로 국내 전개를 시작했다. 러닝ㆍ사이클링ㆍ수영에 특화된 브랜드로써 전 세계 스포츠 마니아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트라이애슬론 선수와 이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높인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다.
투타임즈유는 국제트라이애슬론 대회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대한철인3종협회의 공식 후원사로써 6년째 관련 인구와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10월에 열린 ‘2023통영월드트라이애슬론컵’도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리커버리(회복) 부스를 무료로 운영하는 등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노력했다.

향후 투타임즈유는 트라이애슬론 시장은 물론 향후 러닝, 스윔, 사이클 등 각각의 개별 시장까지 모두 염두에 두고 커뮤니티 운영, 후원, 홍보 등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최근에는 러닝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2XU WINTER ACADEMY’와 ‘2XU CREW’ 운영을 시작했다.
전문적인 교육과 직접적인 체험이 가능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갖춰 운영되고 있다. 2024년에는 보다 향상된 커뮤니티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투타임즈만의 스포츠 문화를 구축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2024년에 투타임즈유의 브랜드 전개가 본격화할 계획이어서 향후 행보에 유통 업계와 액티비티를 즐기는 고객 모두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분위기이다.
한편 국내 전개사 ㈜지비라이트는 전세계 유명 스포츠 브랜드들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첨단 기술력을 가진 소재 회사이다. 오랜 기간 글로벌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전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투타임즈유 또한 빠른 안착을 넘어 국내 대표 스포츠 브랜드 대열에 오를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