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최대 소싱 전시회인 ‘메가쇼’ 1부와 2부가 각각 10월 20~23일, 10월 27~29일 열린다. 행사에는 5만여명의 글로벌 바이어가 참석해 새로운 제품 및 공급사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일주일 넘게 이어지는 행사 동안 33개국에서 온 3500여개의 공급사들이 최상의 제품들을 선보인다. 분야는 선물용 제품 및 프리미엄 제품, 가전용품, 주방 및 식사용품, 가정용 섬유제품, 실내외 장식품, 크리스마스 축제 및 계절용품, 장난감, 게임용품, 육아용품, 포장지 및 포장용품, 유리제품, 아시아 문구류, 욕실 액세서리, 고 그린(GO GREEN) 친환경 제품 등이다.
먼저 10월 20~23일에는 인도, 필리핀, 태국, 중국, 대만, 한국, 방글라데시, 터키, 베트남 등 9개국 행사장이 운영된다. 또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체코공화국, 덴마크, 프랑스, 독일, 그리스, 홍콩, 인도네시아, 아일랜드, 이스라엘, 이탈리아, 일본, 말레이시아, 멕시코, 네팔, 네덜란드, 파키스탄, 폴란드, 스페인, 영국, 미국 등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한다. 창조적이고 디자인 전문성을 갖춘 아시아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특별히 올해 메가쇼 1부에는 디자인 스튜디오(THE DESIGN STUDIO)와 아시아 디자이너 스타트업(ASIAN DESIGNER START-UPS) 섹션이 마련됐다.
또한 10월 27~29일 메가쇼 2부에는 최종 라운드업에 포함된 500여개 기업이 참여해 바이어에게 제품 셀렉션을 추가로 선보이며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행사 기간 내내 VIP 바이어 라운지, 넓은 휴식 장소, 와이파이, 이동 및 숙박 보조, 비즈니스 센터, 참가기업 위치 확인 시스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메가쇼 관계자는 “선물용품, 가정용품, 장난감 산업계에서 혁신 상품을 보유한 공급사들이 아시아는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 고객 기반을 확장하고자 참석하는 연례 글로벌 무역 행사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