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대표 조주연)가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누적 고객 7천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인기 상품들을 특가에 제공하는 메가푸드마켓 고객 7천만 돌파 감사제를 진행한다.
최근 리뉴얼 오픈한 금천점까지 총 27개 점포를 운영 중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5월 말 기준, 누적 고객 7천만명을 돌파했다. 2022년 2월, 인천 간석점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약 2년 3개월만에 이룬 성과다. 약 27개월 간, 월마다 1개 점포 꼴로 공격적인 점포 리뉴얼을 추진한 결과, 첫 오픈 8개월 만인 2022년 10월 1천만명, 지난해 6월 3천만명을 돌파했으며, 올해 2월 6천만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기존 점포를 신선한 먹거리 중심의 미래형 대형마트로 탈바꿈시켰다. 리뉴얼 1년 차 주요 점포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0% 증가했으며, 특히 식품 매출의 경우 최대 95%까지 성장했다. 고객들도 육류, 과일, 생선 등 신선식품 및 먹거리들을 주로 장바구니에 담았다. 최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매출 상위 상품들을 살펴보면, 보먹돼 삼겹살, 백두대간 한돈 등 육류가 매출 최상위 차지했으며, 계란, 수박, 참외, 연어·광어 모둠회 등 신선식품들이 그 뒤를 이었다.
홈플러스는 고객들이 보내준 성원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그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상품들을 엄선하여 파격적인 가격에 마련했다. 우선,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최대 50%, 6월 5일까지 완도 전복(마리)을 전품목 50% 할인한다.또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대파(봉)를 합리적인 가격에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행사 카드로 결제 시에는 당도선별 수박(통)을 전품목 5000원 할인, 항공직송 체리(500g/미국산), 블루베리(250g), 단단 파프리카(개)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행사카드: 신한 삼성 국민 농협 롯데 광주 전북카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
오는 6월 1일부터 6일까지는 육육데이를 맞아 메가 미트 페스타를 함께 진행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호주청정우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하며, 호주청정우 냉장 찜갈비(100g)를 2000원 이하에 찾아볼 수 있다. 6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는 행사카드 결제시, 포먹돼 국내산 삼겹살·목살(100g)도 2000원 이하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정육 행사상품 신한, 삼성, 농협, 롯데카드 5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선물세트, 산소포장팩, 진공팩, 냉동, 계육 제외(BC 법인 선불 기프트카드 제외))
더불어, 외식 가격이 폭등한 상품을 집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치킨, 밀키트 등을 특가에 마련했다. 당당치킨 4종과 밀키트 30여 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했고 풀무원·청정원 즉석 파스타 7종, 크프트·폰타나 리조또·스튜도 저렴한 가격에 1+1 혜택을 제공한다. 아워홈 바비큐 폭립 오리지널·텍사스, 삼계탕 9종, 4인분 용량의 CJ·풀무원·아워홈 냉면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5월 30일부터는 마이홈플러스 회원 단독 특별 혜택으로, 마트 7만원 이상 결제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1등 당첨자에게는 삼성 무풍 에어컨 슬림(10대), 2등에게는 LG 코드제로 오브레제 컬렉션 A9(30대), 3등에게는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50대), 4등에게는 15000원, 10000원, 5000원 3종 할인 쿠폰을 무작위 지급한다. 스크래치 쿠폰은 130090장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소진 시 종료한다. (이벤트 행사카드: 신한 삼성 국민 롯데카드(BC, 법인, 선불, 기프트카드 제외))
더불어, 홈플러스는 베이커리형 스낵 홈플러스 시그니처 마늘바게트(200g)· 카라멜러스크(150g) 2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판매에 나선다. 해당 제품들은 바삭하게 구운 든든한 가성비 간식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또한 지퍼백 포장 방식을 채택하여 취식 후 보관도 용이하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먹거리 경쟁력을 강화한 식품 전문 매장으로, 신선함을 무기로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야 하는 이유를 제시했다”라며 “그간 7천만명의 고객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감사제 혜택을 많은 분들이 누리시길 바라며, 앞으로 신선한 먹거리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