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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대형마트 식품 ∙ 식음료 테넌트 매장 매출↑

홈플러스(대표 조주연)의 지난 3월 대형마트 식품 매출과 몰(Mall) 식음료 테넌트 매장 매출이 모두 증가했다.

특히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 오픈 1년차 점포의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올랐고, 식음료 테넌트 매출은 54% 늘었다. 신선식품의 경우 모든 카테고리 매출이 올랐다. 홈플러스 측은 고물가에 내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대형마트를 찾아 장을 보는 동시에 식사까지 편리하게 해결하는 고객들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할인 쿠폰을 사용하면 홈플러스 몰 식음료 매장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영향을 미쳤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5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을 홈플 ONE 등급제로 개편하면서 마트, 온라인, 몰, 익스프레스 멤버십을 하나로 통합했다. 등급별로 몰을 포함한 홈플러스 전 채널에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통합 쿠폰이나 3만원 이상 결제 시 7% 또는 5% 할인이 가능한 몰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홈플 ONE 등급제 론칭 이후 통합 쿠폰을 이용해 할인을 받은 고객은 145만 명, 몰 할인 쿠폰을 통해 할인을 받은 고객은 15만 명에 달했다. 3월 통합 쿠폰, 몰 할인 쿠폰 사용 고객은 전월 대비 32% 늘었다. 따뜻한 봄철 외출 증가로 씀씀이는 커졌으나, 높은 물가에 조금이라도 쇼핑 할인 혜택을 챙기려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것도 홈플러스 몰의 장점이다. 홈플러스 몰은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푸드코트 ‘더 홈 키친’은 물론, 쿠우쿠우,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등 다양한 식음료 앵커 테넌트를 보유하고 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동점은 지난 3월 몰 식음료 테넌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7%나 올랐다. 지난해 입점한 초밥 뷔페 패밀리 레스토랑 쿠우쿠우 약진의 영향이다. 강동점 쿠우쿠우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누적 매출이 일평균 목표의 215%를 초과 달성했다.

인기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동광주점과 서울상봉점에 입점해 있다. 서울상봉점 아웃백은 오픈 후 1년간 누적 매출이 일평균 매출 목표의 104%를 초과 달성하는 등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전국 홈플러스 16개 점포에 입점한 무한리필 떡볶이 프랜차이즈 두끼는 젊은 고객들의 수요가 많았다. 두끼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데 이어 올해 3월 이후 매출이 19% 증가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미경 홈플러스 Mall 마케팅팀장은 “높은 물가로 외식 소비를 줄이는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최근 홈플러스를 방문해 먹거리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내∙외식 먹거리를 갖춘 홈플러스에서 행복한 봄 나들이를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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