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5월 15, 2025
No menu items!
spot_img

현대백화점, 신선하고 감각적인 차별화 콘텐츠 돋보인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식품관 테이스티 가든 참치 갤러리 구성

◇ 디큐브시티점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신도림’ 구성

현대백화점이 디큐브시티점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신도림’을 8월 27일 오픈한다

현대백화점이 천호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사진)에 이어 27일 디큐브시티점에 2호점을 연다.

지난 4월 천호점에 국내 최초로 스웨덴 홈퍼니싱 브랜드 ‘이케아’의 도심형 매장을 선보인데 이어 최근 디큐브시티점에 국내 2호점 입점을 확정했다. 그간 천호점에 입점한 1호점을 통해 파악해 본 결과 고객 집객 효가가 뛰어나고, 매출 또한 기대 이상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디큐브시티점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의 추가 입점을 결정한 것이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는 이케아가 운영하는 도심형 매장으로, 홈퍼니싱의 전문지식과 서비스 역량을 갖춘 전문가에게 침실·거실·주방 등 공간에 대한 컨설팅(플래닝 서비스)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디큐브시티점에 문을 여는 2호점은 529㎡(약 160평) 규모로 베드룸, 키즈룸 등 총 5개의 룸셋(쇼룸)과 1대1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플래닝 존 등으로 구성된다.

전문 홈퍼니싱 컨설턴트가 상주해 있어 고객들은 거실·침실·욕실·주방 등 다양한 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상담 받을 수 있고, 컨설턴트를 통해 상품 주문까지 가능하다. 또한 지하철 신도림역과 연결된 지하 1층에 위치해 접근성도 뛰어나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신도림에서는 1인 가구·신혼 부부·아이들이 있는 가족 등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맞춘 침대·수납장 등 가구와 조명·러그·주방·욕실용품 등 홈퍼니싱 상품들을 선보인다.

니콜라스 욘슨(Nicolas Johnsson) 이케아 코리아 커머셜 매니저는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신도림’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와 홈퍼니싱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만날 수 있게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빠르게 변하는 리테일 환경에서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홈퍼니싱 영감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더 좋은 제품, 더 편리한 쇼핑 경험을 통해 사람과 지구에 친화적인 이케아 코리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SNS를 통해 ‘나만의 공간’을 소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며 ‘집 꾸미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에 맞춰 앞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현대 미아점 지하 1층 식품관 ‘테이스티 가든’ 오픈

또한 현대백화점은 7월 17일 미아점 지하 1층 식품관 식음료(F&B) 매장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재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식음료 매장의 콘셉트는 ‘테이스티 가든(Tasty Garden·미식의 정원)’이다. 지하 1층 식품관 매장 한 가운데 ‘중앙정원’을 조성해 고객이 자유롭게 음식도 즐기고 쉬어 갈 수 있는 127석 규모의 공용 공간(357㎡)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 곳곳에 대형 식재와 가드닝 인테리어를 적용해 포인트를 줬다. 지하 1층 식품관 매장 중앙에 식음료 브랜드 10여 개를 운영할 수 있는 공간을 고객 휴식 공간으로 꾸민 것은 이례적이다.

현대백화점은 미아점 지하 1층 식음료 매장 중심에 위치한 고객 휴식 공간을 중심으로 유명 셰프가 운영하는 음식점과 다양한 지역 맛집 등 32개 브랜드를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유방녕 셰프의 중식당 ‘만추’, 정호균 셰프의 이태리 레스토랑 ‘시그리처랩’ 등 유명 셰프 맛집과 ‘갈현동 떡볶이’, ‘남포 수제비’, ‘성북동 빵공장’ 등 지역 맛집이 새롭게 들어섰다. 또한 홋카이도산 생크림을 사용한 롤케이크 ‘도지마롤’로 유명한 ‘몽슈슈’, 정통 케이크 전문점 ‘마듀’, 홈메이드 스콘 전문점 ‘노르웨이안우드’ 등 10여 개 베이커리 브랜드도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처럼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이번에 식음료 매장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미식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유명 F&B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새로운 MD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 미아점 업계 최초, 참치 전문 코너 ‘참치갤러리’ 선보여

현대백화점 미아점에 구성한 참치 전문 코너 참치갤러리

미아점은 ‘테이스티 가든’에 오픈에 앞서 유통업계 최초로 식품관에 부위별로 주문이 가능한 ‘참치 전문 코너’를 선보였다. 미아점 지하 1층 식품관에 국내 최대 원양어업 업체인 동원산업과 손잡고 참치 전문 코너 ‘참치갤러리’를 지난달 15일 문을 연 것이다.

참치갤러리는 참치를 6가지 주요 부위인 대뱃살·배꼽살·등살·뱃살·속살·가마살로 구분해 갤러리 형태의 냉동 쇼케이스에 전시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식품관 수산물 매장 내 회코너에서 여러 부위를 혼합해 미리 손질한 ‘포장 제품’만 판매해왔다.

매장에는 참치 전문가가 상주해 각 부위별 맛과 특징을 설명해주고, 고객이 원하는 부위를 고르면 쇼케이스에 전시된 참치를 꺼내 고객 앞에서 바로 썰어준다. 주문 즉시 선택한 부위를 손질해 제공하기 때문에 선도(鮮度)도 더 뛰어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최고급 참치 어종인 참다랑어의 특수 부위도 상시 판매한다. 참다랑어의 최고급 부위로 꼽히는 ‘배꼽살’, 화려한 마블링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대뱃살(오도로)’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이 동원산업과 함께 참치 전문 코너를 선보이는 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프리미엄 식재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1월~6월) 현대 백화점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3% 늘어났다. 특히 대표적인 프리미엄 식재료로 불리는 참치(31.7%), 전복(20.3%), 한우(11.3%) 등이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여기에 참치 수요 증가로 한우나 한돈처럼 참치를 부위별로 선택해 먹고 싶어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고려했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이 지난 3월 식품관에서 참치를 구매한 고객(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특정 부위만 구매하고 싶다(43%)’, ‘전문가의 설명을 듣고 싶다(37%)’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현대백화점의 참치 갤러리는 참치도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는 고객 맞춤형 대표적인 MD다. 향후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고객맞춤형의 새로운 서비스 및 매장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 판교점과 목동점, 도심 속 힐링카페와 도심속 리조트 조성해 눈길

현재 판교점에서는 10층 토파즈홀에서 여름 휴양지 콘셉트의 ‘판교힐링카페’를 운영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판교점은 휴양지 콘셉트의 ‘판교힐링카페’를 10일까지 운영한다.

‘판교힐링카페’에는 8월 10일까지 열리며 다양한 식물들이 어우러진 ‘리조트존’, ‘감성캠핑존’, ‘비디오 아트존’ 등 5가지 콘셉트의 휴식 공간으로 조성됐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나온 것처럼 쉬어 갈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행사장 곳곳에는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고, 행사장 입구에선 ‘여름 사진’을 그려 SNS(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어린이 음료’와 ‘생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판교점 5층과 9층 식당가에서는 같은 기간 ‘판교 비어 페스타’를 진행한다.

목동점은 도심 속 리조트 콘셉트 행사 ‘라 시에스타’를 12일까지 진행한다.

목동점은 8월 12일까지 7층 문화홀과 하늘정원에서 도심 속 리조트 콘셉트의 행사인 ‘라 시에스타’를 진행한다. ‘라 시에스타’에는 다양한 식물들이 어우러진 쉼터를 마련하고, 도심 속 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행사장 곳곳에는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고, 행사장에 방문한 현대백화점그룹 멤버십(H포인트) 회원에게 ‘현백리조트 해양심층수’, ‘에스트렐라 담 맥주 또는 카프리썬’을 선착순 한정 수량(1인 1회 한정, 일 300명)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장에서는 같은 기간 ‘진열 가구 특가전’도 진행해 진열 가구를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케이브홈 엘사 모자이크 테이블, 케이브홈 벨리니 아웃도어 3인 소파, 케이브홈 헤밍 확장 테이블, 컴프프로 스마트 플러스 1050 책상 등이다. 이처럼 ‘라시에스타’는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들이 함께 쉬어 갈 수 있도록 새롭게 기획한행사다.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 현대 판교점 ‘이탈리(EA TALY)’ 테이크아웃 서비스 제공

판교점, 지난 5월 이탈리 테이크아웃 서비스 런칭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위치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문화 공간 ‘이탈리(EATALY)’에서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지난 5월 시작했다.

테이크아웃(Take out)이 가능한 메뉴는 ‘이탈리’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테이크·파스타·피자 등 39종 전 메뉴와 햄버거(6종), 도시락(11종) 등 총 60여 종이다. 대표 메뉴로는 마르게리타피자, 까르보나라 파스타, 앤초비 치킨 샐러드, 블랙 토퍼플 버거 도시락 등이 있다.

스테이크·파스타·피자 39종을 테이크아웃하는 고객에게는 정상 판매가에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이탈리아 식재료를 활용한 밀키트 3종도 선보인다. 상품은 아라비아따 파스타,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등심 스테이크 등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매장에서 먹는 것이 꺼려지는 고객들을 위해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