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선착순 100명의 우수고객에게 맞춤형 래시가드 무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C.Y.O.D(Create Your Own Design)’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오롱FnC의 산업통상자원부 협약 국책과제인 디자인혁신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벤트는 올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헤드의 우수고객에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본인이 직접 디자인한 제품을 제작해서 입어 볼 수 있는 무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 나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갖길 원하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우수고객 1200명에게 발송된 이벤트 안내 이메일에 링크된 헤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 한 후 팝업창을 통해 프로세스를 진행하면 된다.
원하는 베이직 이미지와 패턴, 아트워크(장식 이미지), 텍스트 등을 자유롭게 선택한 뒤,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나만의 래시가드가 완성되는 것. 이렇게 디자인된 래시가드 완성품은 7월 3일부터 일괄 배송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코오롱FnC의 고원종 미래패션R&D실 차장은 “기존의 제작공정에서 벗어나 고객이 경험하는 방식을 먼저 고려해 어떻게 기술적으로 구현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며 “고객의 취향이나 기호 등 다양한 조건을 적극 반영하고, 유통과정 및 재고 부담을 없앤 고도화된 대량맞춤생산(Mass Customization) 시스템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코오롱FnC는 이번 무료체험 이벤트를 시작으로 시스템을 정비하고, 고객의 의견을 취합해 기술적인 측면은 물론 디자인, 가격경쟁력, 서비스 등을 더 보완하여 2018년 상반기 중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