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12, 2025
No menu items!
spot_img

하이서울쇼룸, 이전 개관 행사 성료…패션업 종사자 300여 명 참석

제이케이디자인랩(대표 홍재희)이 운영하는 하이서울쇼룸의 이전 개관 행사 ‘하이서울쇼룸 패션 뉴 에라(HISEOUL SHOWROOM FASHION NEW ERA)’가 지난 5월 27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1층 디자인랩 ‘하이서울쇼룸’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하이서울쇼룸이 DDP 이간수문 전시장에서 디자인랩으로 이전한 것을 기념해 개최됐다. 또한 서울의 패션 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온 하이서울쇼룸의 변화된 모습을 소개하고, 입점 브랜드와 패션, 유통 등 유관 업계 관계자들의 네트워킹 확장을 위해 마련됐다.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총 3부에 걸쳐 진행된 행사에는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 기업, 유통 플랫폼, 투자자, 인플루언서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쇼룸 공간을 가득 채웠다.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 점은 전시가 주목적이었던 기존 쇼룸의 기능을 확장해 적극적인 네트워킹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는 점이다.

1부 디자이너 토크는 하이서울쇼룸을 운영하는 제이케이디자인랩 홍재희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토크쇼는 하이서울쇼룸에 입점해 있는 총 10개의 브랜드(두칸·라이·리이·미슈쏘머치·세컨드아르무아· 앨리스마샤·엘노어·죤앤321·한나신·홀리넘버세븐)의 대표 디자이너들이 참석해 하이서울쇼룸 입점 후의 성과, 앞으로 하이서울쇼룸과의 협업을 희망하는 디자이너들을 위한 조언 등 진솔하면서도 현실적인 이야기를 나누는 장이 됐다.2부는 하이서울쇼룸 입점 브랜드의 컬렉션을 보여주는 런웨이로 진행됐다. 예상보다 관객이 많아 총 두 번에 걸쳐 진행된 런웨이에는 14개의 브랜드(두칸·라이·리이·미슈쏘머치·메종니카·세컨드아르무아·앨리스마샤·엘노어·와이쏘씨리얼즈·지민리·죤앤321·커넥트엑스·한나신·홀리넘버세븐)가 참여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대표적 스타일을 선보였다. 디자인랩 공간을 활용해 진행된 이번 런웨이를 보기 위해 200여 명 가까이 되는 참석자들이 블루카펫을 에워싸는 광경이 연출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였다.

2부 행사의 시작을 알린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 권소현 과장은 “서울시가 지원하는 하이서울쇼룸은 한국의 중소 브랜드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도와 K-패션을 세계에 알리는 데 한 뜻이 있다. 앞으로도 하이서울쇼룸과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시너지를 통해 K-패션이 세계로 뻗어가길 바란다. 우리 서울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축하 인사를 건네며 하이서울쇼룸의 밝은 미래를 응원했다.4시부터 이어진 3부 행사는 패션을 사랑하는 인플루언서들의 방문이 이어졌다. 총 50여 명의 인플루언서들은 하이서울쇼룸에 전시된 컬렉션 의상을 직접 입어보기도 하고, 디자이너들에게 질문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패션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이번 하이서울쇼룸에는 총 154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혜택을 누린다. 하이서울쇼룸은 쇼룸을 통해 컬렉션을 전시하고 수주 상담과 컨설팅, 수출 지원 등의 판로 개척은 물론 ‘하이서울패션쇼’와 ‘하이서울패션마켓’ 등을 통해 실질적인 홍보 마케팅 지원 사업도 펼치고 있다.하이서울쇼룸에 입점한 브랜드들은 서울패션위크는 물론 세계 4대 패션위크인 런던·파리·밀라노·뉴욕 등의 메인 무대에 오르는가 하면 파리 트라노이, 뉴욕 코트리, 상해 시크, 홍콩 패션액세스 등 글로벌 전시회에도 참가해 K-패션의 위상을 더 높이고 있다.

하이서울쇼룸은 새롭게 이전한 쇼룸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디자이너를 지원하고, 디자이너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하이서울쇼룸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서울쇼룸 공식 웹사이트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