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12, 2025
No menu items!
spot_img

하이드로겐, 유통망과 마케팅 강화에 전력 질주!

유통망 연 내 30개로 확대, TVC·PPL·SNS 전방위 마케팅

크리스에프앤씨(대표 우진석, 김한흠)가 전개하는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드로겐’이 공격적인 브랜드 전개에 나서 주목된다. 최근 ‘하이드로겐’은 브랜드의 본격적인 성장을 위해 유통망 확대와 전방위 마케팅을 추진해 아웃도어 브랜드의 최대 성수기인 FW 시즌을 대비하고 있다.

올해 SS시즌에 정식 론칭한 하이드로겐은 현재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등 대형 유통시설을 중심으로 1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매장에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스타필드 수원점 등이 있다. 여기에 7월 초에는 첫 번째 대리점인 목포 하당점을 오픈해 운영에 들어갔다.

향후에도 ‘하이드로겐’은 대형 볼륨 아웃도어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어 유통망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따라서 하반기에 13개 매장을 추가 오픈해 연말까지 전체 30개점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이번에 추가되는 13개 매장은 각각 백화점 5개, 대리점 8개로 구성될 전망이다.

하이드로겐의 퍼포먼스 라인은 하이킹과 트래킹을 위한 제품과 트레일 러닝에 최적화한 제품들로 구성돼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라는 정체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현재 주요 백화점과 입점 상담이 순조롭게 진행돼 매장 오픈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대리점도 마찬가지 김포 장기, 대구 성서, 순천 연향, 경주 등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지역 대리점주와 마지막 조건을 놓고 조율하고 있어 순조로운 진행이 예상된다.

‘하이드로겐’은 올해 뿐만 아니라 당분간 매년 유통망 확대에 공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또한 ‘하이드로겐’은 유통망 확대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해 시선을 모은다. 제품 판매와 인지도 상승 목적을 겸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마케팅을 통해 인물 컷, 제품 컷 등을 지속적으로 노출해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한 조만간 방영되는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에 협찬과 PPL 진행을 통해서도 브랜드를 적극 노출해 인지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 뿐만 아니라, 하반기에는 TVC도 진행한다. 이번 FW시즌에 가장 효과적인 시기를 분석한 후 전국민을 대상으로 TVC를 진행해 인지도와 매출을 모두 상승시킬 전망이다. 이를 위해 상반기에 여자 모델 ‘전종서’만 기용했다면 하반기에는 여자와 남자 모델을 모두 기용해 타깃 고객 확대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 외에 각종 스포츠 행사, 야외 이벤트 등에도 스폰서로 참여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등 전방위 마케팅을 진행해 매출 규모가 큰 볼륨 아웃도어 브랜드를 목표로 한 발짝 나아갈 계획이다. 최근 하이드로겐은 주요 아이템이 빠르게 소진되는 등 인기 상품 탄생이 이어져 성장세가 분명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스컬 로고 원피스, 스컬 로고 그래픽 반팔 티셔츠, 여름 스컬 로고 프린트 반바지 등이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 이처럼 브랜드의 심볼인 스컬(해골)과 변형 스컬, 빅 사이즈 스컬 등 스컬 로고가 들어간 제품들이 인기가 높아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로 평가되고 있다.

‘하이드로겐’은 대형 볼륨 아웃도어 브랜드를 목표로 유통망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재 17개 매장에서 하반기에 13개 매장을 추가해 전체 30개 매장을 운영할 방침이다.

하이드로겐은 크게 제품 라인을 두 가지로 나눠 전개한다. 라이프스타일 라인과 퍼포먼스라인으로 구분된다. 라이프스타일 라인은 일상 생활 속에 세련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군이다. 그리고 퍼포먼스 라인은 하이킹과 트래킹을 위한 제품이 주를 이루고, 특히 트레일 러닝에 최적화한 제품들을 구성해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라는 정체성을 확립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손광익 아웃도어와 스포츠 사업부 총괄 전무는 “하이드로겐은 매출 규모가 큰 볼륨 아웃도어 브랜드를 목표로 한다. 따라서 론칭 첫 해인 올해부터 매년 30~50개의 매장을 오픈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다. 7~8월부터 SNS 마케팅을 시작으로 PPL, TVC 등을 연이어 진행해 트래픽을 극대화한 후 가을부터 본격적인 매출 상승을 만들어 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