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피플 & 피플

최준호 형지엘리트 부회장, ‘제42회 상공대상’서 대상 수상

형지엘리트 최준호 부회장이 인천상공회의소 주최로 열린 ‘제 42회 상공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복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상공대상’은 지역경제 발전에 공헌하고 기업의 윤리적 가치를 높이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에 힘쓴 기업을 포상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최 부회장은 송도를 K-패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초 기지로 육성하며, 다양한 교육기관과 산학협력을 추진해 패션산업 발전과 인재 발굴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실제로 형지엘리트는 겐트대, 뉴욕주립대 등 송도에 캠퍼스를 둔 유수의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인턴 채용 제도를 실시하고 장학금을 지원하면서 유망한 패션 인재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또한 인턴 채용이 정규 채용까지 이어지도록 해 고용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김지원 한세엠케이 대표 “세계와 한국 잇는 역할 강화”

한세엠케이 김지원 대표가 세계와 한국을 잇는 패션 업계 가교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일환으로 글로벌 파트너사 ‘하다드 브랜드(Haddad Brands)’의 2023년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돼 눈길을 끈다. 한세엠케이는 지난 4월 미국 뉴욕 하다드 브랜드(이하 하다드) 본사에서 열린 올해 SS 상품설명회에서 ‘2023 베스트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 해 동안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룬 파트너를 선정해 수여하는 것으로, 한세엠케이가 전개중인 플레이키즈-프로가 2023년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랜드그룹, 신임 CFO에 고관주 전무 선임

이랜드그룹(회장 박성수)이 신임 최고재무책임자(CFO)에 고관주 전무를 선임 했다. 고관주 신임 CFO는 1992년 이랜드에 입사해 중국 사업부 최고재무책임자(CFO), 그룹 전략기획실장, 그룹 재무본부장 등을 거치며 30년 이상 이랜드의 살림을 책임져온 인물이다. 이랜드그룹은 이번 인사로 그룹 재무 부문을 총괄하게 된 고관주 전무가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자본배치를 통해 그룹의 안정적인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원 내수패션부문 총괄 부문장에 정병무 전무 낙점

신원(대표 박정주)이 내수패션부문 총괄 부문장으로 정병무 전무를 선임했다. 신원은 정병무 전무 선임을 통해 내수패션부문의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생산, 영업, 마케팅 등 사업 전체를 총괄하며 장기 발전을 위한 브랜드 경쟁력 제고 및 내실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정병무 전무는 1971년생으로 1995년 신원그룹 공채로 입사해 여성복 비키, 베스띠벨리, 영업팀을 거쳐 씨 사업부장, 베스띠벨리 사업부장을 지냈다. 2019년엔 SG세계물산의 여성복 본부장 역임 후 2020년 신원으로 복귀해 여성복본부를 총괄하며 사업부의 흑자 전환 및 매출 성장 실현을 이끈 바 있다.

휠라 출신 이동수씨…‘베티나르디 골프’로 새 사업 시작

휠라코리아에서 29년간 몸담았던 이동수씨가 골프 클럽(퍼터)으로 유명한 플랜비아이앤씨(대표 이동수)의 ‘베티나르디 골프(BETTINARDI GOLF)’로 패션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이동수 대표는 휠라코리아에서 29년간 근무했던 휠라맨으로, 홀세일 본부장과 휠라 영업 총괄을 두루 지냈다.

베티나르디는 1998년 로버트 베티나르디가 설립 한 프리미엄 퍼터 브랜드로 미국 시카고 공장에 100% 자체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정밀 밀링 가공 기술로 프로부터 아마추어 골퍼 모두가 애용하는 고품질의 퍼터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클럽의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할 정도로 정교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김민경X쿠사마 야요이…’천상의 빛으로 색을 입히다’

대한민국 최초의 컬러리스트이자 K-컬러를 표준화시킨 김민경 회장과 쿠사마 야요이(Yayoi Kusama)가 만났다. 이번 전시에서는 마티스의 컷 아웃 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천상’ 작품과 수학적 규칙에 기반한 컬러 배색으로 시각적 피로를 줄인 ‘우주’ 작품, 그리고 행복, 사랑, 치유라는 메시지를 따뜻하고 편안한 에너지로 표현한 ‘행운’ 작품 등이 소개됐다.

최수진 경희대 미디어학과 교수, 과학기술 기초연구사업에 선정

경희대학교(총장 김진상) 미디어학과 최수진 교수가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분야 기초연구사업에 선정됐다. 한국연구재단의 기초연구사업은 창의성 높은 개인 연구를 지원해 우수한 기초연구능력을 배양하고 리더연구자로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회과학계열 연구자인 최 교수가 융합연구로 과학기술분야에 선정된 점이 특별하다. 최교수는 사업 선정으로 3년간 3억원 이상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김경은 훠리스트 마케팅 차장, 부장으로 승진

훠리스트 마케팅팀의 김경은 차장이 부장으로 승진했다. 김 부장은 훠리스트에서 아이웨어 ‘홍홀’ 뷰티 브랜드 ‘이리지스’와 ‘XYZ’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다.

트렌드를 빠르게 읽어내는 스마트함을 갖춘 김 부장은 ‘프로골퍼’라는 ‘이색 이력’까지 있어 팔방미인 마케터로도 불려지고 있다.

김 부장은 숙명여자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프로골퍼로 입문해 골프 관련한 다양한 곳에서 활약했다. 미국 LPGA, 퓨처스 투어프로출신으로 증고연맹, 미국 AJGA 출신 엘리트 주니어 골프 출신이기도 하다.

김명중 작가의 ‘22세기 유물전’…8월 11일까지

폴 매카트니 전속 포토그래퍼로 알려진 김명중(MJ KIM) 사진 작가가 독일 친환경 세제 브랜드 프로쉬와 함께 ‘22세기 유물전’을 연다.

‘22세기 유물전’은 오는 7월 12일부터 8월 11일까지 북서울꿈의숲 아트센터에서 열리며 관람시간은 10시에 오픈해 18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기후위기과 환경오염으로 불거지는 여러 문제들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쓰레기와 쓰레기를 찍은 사진을 소개할 예정으로 김 작가의 32개 작품이 전시된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