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치킨 ‘이루에프씨’…이근갑 신임 대표이사 선임
바른치킨’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이루에프씨가 이근갑 전 교촌에프앤비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루에프씨는 치킨 업계의 치열한 경쟁 환경과 전반적인 침체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경영인인 이근갑 전 교촌에프앤비 대표를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이근갑 신임 대표는 한국투자신탁 팀장, 동부자산운용 이사, 동부증권 상무 등 금융업계 출신으로 교촌치킨의 제2의 성장 스토리를 쓴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경영인이다.
머렐, 글로벌 슈즈 전문가 승정택 전무 영입
엠비디코리아(대표 이노우에 마사후미)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슈즈 글로벌 1위 브랜드 머렐(MERREL)이 홀세일 유통 브랜드로 대전환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최근 아머스포츠코리아와 프랑스 본사에서 살로몬을 전개했던 승정택 전무를 영입하고, 향후 브랜드 전반을 진두지휘하도록 했다.
승정택 전무는 브랜드네트웍스, 아머스포츠코리아, 프랑스 본사 살로몬 등을 거친 아웃도어와 스포츠 브랜드의 신발 전문가로 통한다.
DSRV,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사 선임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DSRV(대표 김지윤)가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사로 선임됐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서울 삼정 호텔 라벤더홀에서 제1차 정기이사회를 열고 부회장에 김지윤 DSRV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협회 부회장사에 블록체인 분야 기업이 선출된 것은 사상 처음으로, 업계에서는 트럼프 행정부 2기 출범 등에 발맞춰 국내에서도 글로벌 흐름에 따라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분야에 대한 합리적 규제 완화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DSRV는 70개 이상의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5년 이상 무사고로 운영해오며, 2024년 매출액 100억원, 영업이익 30억원을 기록한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술기업이다.
김민경 대표 ‘AI 활용한 퍼스널컬러진단시스템 연구개발’ 초청강연
제5회 국제 과학기술정책 워크숍 초청(IEEE STP 2025 WORKSHOP)산업융합과 문화에 대한 글로벌 학술행사에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김민경 대표(KECDA회장)가 초청연사로 무대에 올랐다.
이날 행사에서 김 대표는 ‘AI 활용한 퍼스널컬러진단시스템 연구개발’(Research and development of a personal color diagnosis system using AI)에 관해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넥서스 리조트에서 강연했다.
김민경 대표의 연구목적은 현대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패션, 뷰티, 인테리어, 공간디자인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퍼스널컬러는 패션 뷰티 산업에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패션피플 강효문씨, ‘아유 스페이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패션피플 강효문씨가 양평에 위치한 복합문화 공간인 아유 스페이스(AYU SPAC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게 된다. 30년 넘게 패션 업계에서 일을 하고 은퇴 후, 전원 생활을 하면서 유기견 바자회 기획자, 마켓터로서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현재 유성농장 마중 프로젝트 기획자로도 일하고 있다.
그녀는 홍익대와 이탈리아 ACCADEMIA DI BELLE ARTE DIFIRENZE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패션마케팅을 전공했다. 지난 2003년 나이키코리아 어패럴 담당 이사로도 활동한 그녀는 신세계인터내셔날 패션본부 해외3사업부장으로서 돌체&가바나 디젤 센존 등을 도맡은데 이어 스와로브스키코리아아 지사장으로도 활약했다.
김혜주 학과장, 경기대 신문방송사 논설위원으로 위촉
김혜주 경기대학 연기학과 학과장이 경기대 신문방송사 논설위원으로 위촉되어 2년간 칼럼을 쓰게 된다. 김 학과장은 교육, 문화예술 정책에 대해 소신을 펼쳐서 경기대 전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4월 대형 뮤지컬 ‘미스터 테일러’의 연기 감독으로도 낙점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스파이더 출신 이제경씨, 브이엘씨티 스튜디오 론칭…새로운 출발
스포츠 브랜드 ‘스파이더’를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브랜드그룹의 마케팅과 세일즈 디렉터로 활동했던 이제경씨가 브이엘씨티 스튜디오(VLCT Studios)를 론칭하고 새로운 출발에 나선다.
브이엘씨티 스튜디오(VLCT Studios)는 사이클 의류 브랜드로 우선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으로 점차 시장을 확장할 전략이다. 이 대표는 서울대학교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첫 직장으로 휠라코리아에 입사했다. 이후 데상트코리아에서 시즌 전략 상품 기획 및 구매 예산 업무를 맡았으며 신세계인터내셔날 ‘디젤’을 거쳐 LF에서는 스노우브랜드 ‘버튼’에서 활동했다.
또 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에서는 신규 스포츠 브랜드 비즈니스 개발 프로젝트를 도맡아 진행했으며 이후 자리를 옮긴 글로벌브랜드그룹의 ‘스파이더’에서 총괄 이사로 근무했다.
한편 이 대표는 오는 3월 부터 을지대학교 인문사회학부 겸임교수로 강단에 설 예정이며 패션비즈니스와 교육 등 전방위로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