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12, 2025
No menu items!
spot_img

피플 & 피플

성가은 영원아웃도어 부사장, 사장 승진
성가은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 부사장이 2025년 1월 2일부로 사장으로 승진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연간 매출 1조원이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만들어내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하게 됐다는 평가다.

성가은 사장은 2004년 노스페이스 브랜드의 마케팅 부서의 일원으로 입사해 팀장, 이사를 거친 후 2016년에 브랜드를 총괄하는 자리에 올랐다. 특히 마케팅 임원 시에는 광고, 홍보는 물론, 캠페인, 후원 활동 등을 진두지휘하면서 브랜드에 긍정적인 이미지 구축과 인지도 상승이라는 성과를 만들어낸 인물로 주목받았다.

노스페이스를 총괄한 이후에도 마케팅은 물론 상품, 디자인, 영업 등의 업무 전체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왔고,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불황 속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달성해 내며, 2022년에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번 승진은 지난 2022년 부사장으로 승진한 지 3년 만에 다시 사장 자리에 오른 것으로, 성 사장의 브랜드 운영 능력과 조직 관리 능력 등 다방면에서 경력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무신사, 이랜드 대표 출신 최운식 부문장 선임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가 현재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사업의 질적·양적 성장을 꾀하기 위해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확장에 나선다. 신설된 ‘브랜드 부문’은 이랜드 대표 출신의 최운식 부문장이 이끌게 된다. 최 브랜드 부문장은 앞으로 무신사 브랜드 사업과 관련해 상품 기획부터 소싱, 디자인, 마케팅 등 운영에 관한 모든 분야를 총괄하게 된다.

무신사는 팀무신사 차원으로 운영 중인 브랜드 사업의 시너지 창출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5년 1월에 ‘브랜드 부문’을 신설했다. 패션잡화, 뷰티 등 여러 영역에 걸쳐서 산재돼 있는 브랜드 사업 간의 시너지를 만들고, 신성장 동력으로 브랜드 사업을 체계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한다는 취지다.

유한킴벌리, 제8대 CEO 이제훈 사장 취임
유한킴벌리 이제훈 신임 사장이 1월 15일 신임 CEO로 취임한다. 이제훈 신임 사장은 창립 55년을 맞는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의 제8대 CEO로 회사를 이끌게 된다.

이제훈 신임 사장은 30년간 소비재와 유통 분야에서 최고경영자로 폭 넓은 경험을 가져왔으며, 홈플러스, 화장품 기업 카버코리아, 바이더웨이, KFC 등에서 리더십을 발휘해 왔다. 유한킴벌리의 주주사인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는 앞서 사내 레터를 통해 유한킴벌리의 저력과 새로운 리더십이 미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며 적극적으로 지지할 것임을 표명한 바 있다.

이상봉 디자이너, ‘2025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인물’ 수상
디자이너 이상봉이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2025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인물’로 선정됐다.

1975년 패션 디자이너에 첫 입문한 그는 국제 패션디자인연구원을 거쳐 패션 디자이너로 활동하게 된 후, 1983년 중앙디자인컨테스트에 입상 후 중앙디자인 정기 컬렉션에 참가해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LIE SANGBONG’를 론칭했다.

1993년부터 지금까지 정기적으로 S.F.A.A Seoul Collection 참가와 1999년부터 지금까지 파리 프레타 포르테 전시에 매시즌 참가해 다양한 해외 고정 바이어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2002년 3월부터는 파리 프레타 포르테 컬렉션에 참가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매 시즌 드높였다는 평가다.

하기주 더네이쳐홀딩스 이사, 상무 승진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2025년 1월 1일부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브랜드의 총괄 사업부장인 하기주 이사를 상무이사로 승진 발령했다.

하기주 상무는 더네이쳐홀딩스의 초기 패션 사업 론칭 일원으로 참여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브랜드의 영업부를 시작으로 전체 사업부를 맡아 운영하는 총괄 사업부장(이사)까지 승진하는 등 지금까지 회사의 성장에 크게 기여해왔다.

그리티, 조직개편 단행…장성민 부사장으로 승진
라이프스타일 웨어 전문기업 그리티(대표 문영우)가 2025년을 맞아 조직개편과 함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 및 인사 단행을 통해 내부 결속을 다지며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성장 동력 역량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임원 승진 및 보직인사 이동으로 조혜선 부사장이 수석 부사장으로 승진, 장성민 사업본부 본부장이 부사장으로 승진한다. 또 박준영 최고재무책임자(CFO)겸 경영관리실 이사는 상무보로 승진했다.

SPC그룹 허영인 회장, 美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
SPC그룹 허영인 회장이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 받았다. 이 초청은 한·미 경제 협력 활동을 활발히 펼쳐온 허영인 회장을 ‘한미동맹친선협회’가 추천해 이뤄졌다. 따라서 허영인 회장은 지난 1월 20일(현지시각) 워싱턴DC에서 열리는 취임식에 참석하고, 이후 한국 경제에 관심이 있는 미국 상·하원 의원들과 만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일정을 소화했다.

허영인 회장은 2019년 트럼프 대통령이 방한했을 때, ‘한국 경제인과의 간담회’에서 그를 만났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2005년 미국에 진출해 현재 약 2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미국 텍사스(Texas)주 벌리슨시(City of Burleson)에 1억 6000만 달러 투자 규모의 현지 제빵공장 건립 계획을 발표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