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피플 & 피플

김창수 F&F 회장, EY 최우수 기업가상 마스터 부문 수상
김창수 F&F(에프앤에프) 회장이 지난해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EY 최우수 기업가상(EY Entrepreneur Of The Year™)’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마스터(Master) 부문을 수상했다.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EY 최우수 기업가상은 국가 경제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공헌한 기업가들을 표창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비즈니스 어워드로, 한국에선 18회째 진행되고 있다.

‘패션업계 미다스의 손’이라고 불리는 김회장은 ‘K패션의 세계화’를 이끄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MLB,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등의 IP를 프리미엄 패션으로 재탄생시키며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다. 특히 MLB를 의류, 모자, 신발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만들고 글로벌 시장으로 과감하게 진출시켜 아시아 No.1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그 결과 F&F는 2022년 매출 1조 8,088억 원, 2023년 1조 9,784억 원이라는 눈부신 성장을 기록했다.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 대통령 표창 수상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을 전개하는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국내 패션 산업 발전과 K패션의 글로벌 위상 제고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의 영광을 차지했다. 라이프 스타일 전문 기업 더네이쳐홀딩스는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이사가 지난해 열린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패션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박 대표는 라이선스 사업 역량과 전략적 M&A(인수합병) 등으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주도하고, 나아가 패션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최고의 영예를 상징하는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박 대표는 뛰어난 경영 능력을 바탕으로 2015년 내셔널지오그래픽 라이선스 계약 체결 이후 더네이쳐홀딩스의 연이은 성공을 견인한 장본인이다.

최준호 형지엘리트 대표,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 동참
형지엘리트의 최준호 대표이사가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불법 사이버 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불법 도박 확산을 막기 위해 서울경찰청의 주관으로 시작된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도박은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 범죄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들고 사진을 찍어 소셜미디어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이 진행된다.

최 대표는 미디어펜 권영설 사장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을 지목했다. 최준호 대표이사는 “청소년이 불법 사이버 도박과 같은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더 많은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한 건강한 환경을 만드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롯데바이오로직스, 제임스박 신임 대표이사 내정
롯데(회장 신동빈)가 롯데바이오로직스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제임스박(58) 전 지씨셀 대표이사를 내정했다. 제임스박 내정자는 캘리포니아대학교 데이비스캠퍼스 화학공학 학사를 전공, 컬럼비아대학교 산업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글로벌 제약사 머크(Merck),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S),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글로벌영업센터장(부사장)을 거쳐 최근까지 세포·유전자치료제(CGT) 전문 기업 지씨셀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특히, BMS재직 시절 전임상 단계부터 상용화에 이르는 의약품 공정개발 및 품질관리(Chemistry, Manufacturing and Controls; CMC)분야 실사에 참여해 라이선스 인아웃 및 인수합병(M&A)을 포함한 사업개발을 총괄했고,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수주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다.

최우제 롯데쇼핑 상무…에프알엘코리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
롯데(회장 신동빈)가 최우제 롯데쇼핑 상무를 에프알엘코리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최 신임 대표이사는 2000년 롯데백화점에 입사해 백화점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치며 전문성을 쌓아왔던 롯데맨으로 롯데백화점 영업전략팀, 남성MD팀, 남성스포츠 플로어를 지냈다. 최근에는 롯데백화점 대전점장, 롯데백화점 오퍼레이션 전략부문장을 역임했다.

도신우 모델센터인터내셔날 회장…‘은퇴 선언’으로 화제집중
모델센터인터내셔날 도신우 회장이 업계 은퇴 선언을 알리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도 회장은 지난 1969년 데뷔해 올해로 40년 째 패션계 이력을 갖고 있다. 그는 모델로 시작해 모델 에이전시와 아카데미, 프로덕션 등을 이어가며 패션 시장에서 도전의 아이콘으로 불릴 정도로 수많은 업적을 쌓아왔다.

1972년에는 코리아 패션모델클럽 회장을, 1982년에는 한국모델협회 회장을 맡았다. 이후 1984년 모델센터인터내셔날을 설립해 크고 작은 패션쇼를 도맡아 진행했다.

패션 디자이너 출신 하동호…패션·아트 매체 ‘PAP’ COO로
패션 브랜드 ‘소잉바운더리스’의 디자이너로 알려져있는 하동호 대표가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패션 아트 매체 ‘PAP’의 COO로 새롭게 출발한다. 이곳 PAP에서 그는 패션 기업과 브랜드 소식에 대한 총괄과 더불어 브랜드 프로덕트 가이드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도 활동하게 된다.

PAP와 PAP코리아는 이탈리아와 한국에 베이스를 두고 있는 하나의 회사로, PAP는 유럽을 기반으로 패션, 아트 에디토리얼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글로벌 매거진으로 창의적이고 현대적인 비전을 제시한다.

이에 반해 PAP코리아는 PAP에서 기존에 다루던 패션, 아트 에디토리얼 뿐만 아니라, 국내를 중심으로 한 패션, 아트, 라이프, 뮤직, 컬처 등의 사회 전반의 소식을 다루는 ‘데일리 뉴스’ 형태의 디지털 매거진으로 끌어갈 계획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