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전세계 스니커즈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준 ‘스웨이드(SUEDE)’의 2018년 출시 50주년을기념하여 ‘스웨이드 비보이(SUEDE B-BOY)’를 선보인다. 푸마스웨이드는 1968년 출시 이래 음악,패션,스트리트 및 팝컬쳐 등 여러문화의 판도를 바꾼 일종의 ‘게임체인저’ 역할을 했다.
1968년 멕시코올림픽 200m 육상 경기에서 미국의 토미 스미스(Tommie Smith)가 스웨이드를 신고 세계 신기록을 세우면서 화제가 됐고, 70년대에는 NBA의 전설적인 농구선수 월트프레이저(Walt Frazier)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인지도를 높였다. 80년대의 푸마스웨이드는 뉴욕 비보이와 힙합 크루들이 즐겨신는 스트리트컬쳐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이후 당대의 트렌드에 맞게 끊임없이 재해석되며 다양한 스타일로 등장했다.
푸마는 스웨이드의 역사적인 50주년을 맞아 첫번째 스페셜 에디션으로 비보이 문화를 상징하는 ‘스웨이드비보이’를 출시한다. ‘스웨이드비보이’는 비보이들의 댄스배틀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스트리트 패션의 상징으로 떠오른 푸마스웨이드를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해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