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패션 플랫폼 ‘K Style Lab’, 홍콩 현지 쇼핑몰 ‘K11’ 팝업스토어 오픈

한국의 프리미엄 디자이너 패션을 선보이고 있는 리테일 플랫폼 ‘K Style Lab(케이 스타일 랩)’이 홍콩 침사추이에 위치한 아트몰 ‘K11’에서 세 번째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6년 11월 홍콩의 코즈웨이 베이 타임스 스퀘어에서 첫 선을 보인 K Style Lab은 센트럴 할리우드 로드에 이어 침사추이에 위치한 아트몰 ‘K11’에 지난 1월 11일 세 번째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홍콩의 3대 상권 중 하나인 침사추이 지역은 다양한 쇼핑몰과 식당, 박물관이 있어 내국인은 물론 전 세계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그 중 K11은 홍콩 최초로 아트와 상업을 융합시킨 리테일 스토어로 각광받고 있는 쇼핑몰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오는 3월 10일까지 두 달 간 진행예정으로 패션의류, 잡화, 패션 주얼리, 아이웨어, 아트,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16개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는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를 기해 ’10 소울’ 브랜드로 선정된 토털 패션 브랜드 에이 벨(A.BELL)을 비롯해 컨템포러리 여성복 아이엔모어(IANNMORE), 애슬레저 룩을 제안하는 애뜰루나, 감각적인 란제리 및 슬립웨어를 생산하는 울랄라, 슈즈 브랜드 노도, 개성 있는 색감과 조형미로 주목받는 핸드백& 소품 브랜드 ‘아라조’(ARA CHO), 가방과 잡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오브제를 최대한 단순하되 기능성을 살려 세련되게 디자인하는 브랜드 스위치(SWEETCH)가 함께한다.

또한 패션 주얼리 카테고리에서는 손맛과 실험성을 내세운 레인디어(REINDEER)를 비롯해 시크하고 펑키한 무드의 스튜디오 식스(STUDIO 6IX), 화려한 유럽풍 빈티지 스타일의 낭만을 담은 제이미 & 벨(JAMIE & BELL), 실버를 주류로 한 위트 있는 디자인이 특징인 봉보, 14K 골드와 18K 전문 엠티 주얼리(MT JEWELRY) 등 품질과 개성을 보장하는 각기 다른 감성의 주얼리들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트렌디한 감성을 절제 있게 여과시킨 ‘뉴 클래식’ 감성의 아이웨어 래시(LASH), 홈 인테리어 & 리빙 브랜드 무드니(MUDNI), 프랑스의 대표적인 방향 제품 브랜드 마틸드 엠(MATHILDE M.) 등 라이프스타일 레이블과 ‘누릴 수 있는’ 예술을 소개하는 갤러리 프리다가 합류하여 패션부터 아트까지 아우르는 리테일 플랫폼이 완성되었다.

이 밖에도 K Style Lab은 향후 중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의 교두보인 홍콩에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의 감각적인 브랜드들을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창업자들의 전문 지식과 경험으로 이러한 브랜드들을 위해 좋은 위치의 매장, 홍보, 운영 등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에도 힘쓰고 있다.

홍성준 대표는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스토리텔링을 중요시하는 K Style Lab과 K11의 가치관이 일치한 점이 KSL@K11 팝업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주요한 원동력이었다”라며“감각적 독립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빽빽이 들어찬 홍콩에서 ‘웰 메이드’ 제품을 선보이는 리테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덧붙였다.

브랜드의 스토리 텔링은 패션 잡지 편집장 출신인 그의 파트너 김은정 이사의 몫이다. “브랜드의 스피릿을 전하는 일은 중요합니다. K-Pop과 늘 함께 언급이 되면서 값싸고 트렌디한 ‘K-Fashion’이라는 팩트만으로는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부족합니다. K-Fashion이 사람들의 입에 자주 오르내리는 건 맞지만 한국 브랜드 하나를 꼽아달라고 하면 잘 모른다고 하는 이들이 대부분입니다. K-Fashion, 하면 동대문 시장을 연상하기 때문이죠. ” 김 이사는 브랜드 인지도가 생겨야 “저가” 와 “트렌디” 라는 개념으로 심어진 한국 패션에 대한 인식에 변화가 찾아올 것이라고 피력하면서 스토리 텔링이 뒷받침되면 옷을 고르는 일에 의미가 더해진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팝업 스토어의 피팅 룸은 홍콩의 의상 대여 업체 ‘wardrobista.com’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되어 눈길을 끈다. 이로써 K Style Lab은 접근성이 좋은 장소를, ‘wardrobista.com’는 피팅 룸을 각각 제공함으로써 완벽한 파트너십을 일궜다는 데 의미가 있다.

한편, K Style Lab 팝업 스토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