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패션의 큰 고민거리는 맹렬한 더위와 장마철 높은 습도이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패션업계가 이달 말부터 7월 초로 예상되는 장마에 대비하고자 나일론, 흡습속건 등 기능성 소재 상품부터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발랄한 그래픽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코로나19 백신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근거리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소비자까지 늘어나면서 썸머시즌 준비에 한창인 브랜드들이 많아 눈길을 끈다. 장마철 불쾌지수를 낮추고 쾌적함을 높일 수 있는 COOL한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TBJ, 가볍고 시원한 ‘패커블 쇼츠’로 장마철 무적 패션 제안!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의 베이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TBJ의 ‘패커블 쇼츠’ 인기가 치솟고 있다. 지난 5월 출시 직후 일상과 물놀이 패션의 경계를 허문 만능 아이템으로 MZ세대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패커블 쇼츠가 올여름 잦은 비 소식과 장마 예고에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습하고 꿉꿉한 날씨에 가벼우면서도 시원한 촉감을 제공하는 나일론 소재로 제작된 특징이 소비자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디자인과 활용성 모두 강화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패커블 쇼츠는 간단하게 접어 포켓에 보관할 수 있는 휴대성과 허리 부분에 접목한 밴딩으로 편안한 착용감이 돋보인다. 스트링으로 가능한 사이즈 조절, 무릎 위로 올라오는 3부 기장의 포인트를 통해서는 활동성을 높였다. 레드, 블루, 민트 등 여름의 감성을 담은 다채로운 컬러로 출시돼 발랄함과 시원함까지 더해 여름 시즌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르꼬끄, 시원한 발끝이 포인트 ‘서피꼬끄 컬렉션’ 출시
르꼬끄 스포르티브가 서피꼬끄 컬렉션과 플로이 샌들로 쿨한 여름 패션을 제안했다. 르꼬끄 서피꼬끄 티셔츠와 서퍼보드 티셔츠는 여름 느낌이 물씬 풍기는 다양한 아이템을 그래픽으로 활용해 르꼬끄만의 통통 튀는 휴양지 분위기를 담아냈다.
티셔츠는 르꼬끄 대표 이미지인 꼬끄 캐릭터를 유쾌하게 표현해 화이트, 오렌지, 블루, 핑크 등의 트렌디한 컬러로 출시됐다. 특히 지속가능한 패션을 고려해 리사이클 소재인 리젠 원사를 사용한 점도 특징이다.
서피꼬끄 컬렉션은 시어서커 소재를 적용해 시원한 터치감과 몸에 달라붙지 않는 통기성을 제공하며, 루즈핏과 크롭 두 가지 버전으로 준비됐다. 플로이 샌들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르꼬끄 로고 패치로 스포티한 무드를 한껏 뿜어낸다.

네파, ‘썸머폴로 아미고 폴로티셔츠 시리즈’로 여름 스타일링 완성
네파가 ‘썸머폴로 아미고 폴로티셔츠 시리즈’를 선보이며 일상과 더불어 가벼운 액티비티까지 활용하기 좋은 아웃도어 엔트리족 맞춤 패션을 공개했다. ‘썸머폴로 시리즈’는 세련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폴로티셔츠에 상쾌하고 쾌적한 착용을 선사하고자 폴리에스터 100% 방적사를 사용했다.
여름철 안전한 야외활동을 위해 자외선 차단 기능을 더했으며,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 부분에 데오도란트 테이프를 부착해 불쾌한 냄새 제거 및 쾌적한 착용을 도와준다. 폴로티셔츠 한 장으로 시원한 착용감은 물론 깔끔한 핏까지 완성해 완벽한 서머룩 연출을 도와준다. 특히 다양한 소비자 체형을 고려해 기본형, 루즈핏, 오픈칼라, 폴로 원피스 등으로 출시되어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K2, 아쿠아슈즈 ‘칸타르’로 장마철과 액티비티 활동 한 번에 해결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여름철 워터스포츠와 계곡 트레킹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아쿠아슈즈 ‘칸타르’를 출시했다. ‘칸타르’는 뛰어난 배수 기능이 특징으로, 워터 드레인 설계를 통해 내부로 들어온 물을 빨리 내보내고 외부의 물이 내부로 차오르는 역류 현상을 최소화해 준다.
측면 미드솔에도 4개의 홀을 적용해 물빠짐 효과가 뛰어나다. K2 등산화의 아웃솔인 엑스그립(X-GRIP)을 사용해 젖은 돌 위에서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하며, 통기 및 속건 기능이 우수한 메쉬 원단으로 제작해 쾌적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라이트핑크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여름 장마철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