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을 맞이해 패션∙뷰티업계에서는 여러 가지 제품을 한데모은 ‘트래블 키트’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아이더는 휴가 시즌을 겨냥해 기능성 냉감 티셔츠와 5부 팬츠를 하나의 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아이스 박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흡습속건이 우수한 반팔 티셔츠 2종 혹은 티셔츠와 팬츠 세트상품으로 선택해 구입 가능하다. 여행지에서 여벌 옷을 보관하고 휴대하기 용이하도록 파우치도 함께 제공한다.
여성복 듀엘은 올 여름 여행지에서 입기 좋은 트래블룩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4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듀엘 트래블 파우치’를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파우치는 섬머 시그니쳐 패턴을 활용한 여행용 파우치 세트로 브랜드의 팝한 컬러감과 유니크한 애니멀 패턴이 어우러져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페리페라가 출시한 패피의 캐리어는 페리페라 베스트 셀러 5종을 미니 사이즈로 담은 제품.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5호)을 비롯한 틴트 미니어쳐 3종과 아이 섀도우 쉐이딩으로 사용이 가능한 잉크 멀티 섀도잉, 소량으로 매끈하게 커버되는 잉크 컨실러(1호) 등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캐리어 하나로도 풀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록시땅은 바캉스 시즌을 맞아 ‘썸머 트래블 키트’를 출시했다. 자신에게 딱 맞는 구성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구성을 다양하게 선보였는데 헤어와 바디 제품으로 구성된 헤어&바디 클래식 키트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페이스 케어 키트, 남성 전용 상품으로 구성된 멘즈 헤어 키트 중 선택할 수 있다.
강한 자외선 아래 아이들의 피부를 염려하는 부모를 위한 어린이 트래블키트도 출시됐다. 아토팜 ‘에센셜 트래블 키트’는 약산성 샴푸 겸용 바스 ‘탑투토 워시’와 시원하고 산뜻한 보습감의 ‘수딩 젤 로션’, 촉촉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줄 ‘MLE 로션’, 피부 장벽을 보호해주는 고보습 ‘MLE 크림’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모두 EWG 안전등급 전성분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아이들이 즐겁게 사용할 수 있도록 콩순이 캐릭터를 제품 디자인에 적용했다.
우진호 아이더 상품기획총괄 부장은 “최근 들어 소지품만 간단히 들고 다니는 미니멀 패션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바캉스 시즌까지 겹치면서 화장품은 물론 의류에도 트래블 키트 기획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휴가철이면 짐 챙기기에 애먹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아이더도 올해 처음으로 전용 트래블 키트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