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티르티르(TIRTIR, 대표 김용철 이지철 천주혁)가 지난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 MM성수(엠엠성수)에서 진행한 국내 첫 단독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MZ들의 핫플레이스 성수동에서 진행된 티르티르 팝업스토어에는 일 평균 1,000명 이상 방문, 약 한 달간 총 누적 방문 약 4만 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팝업스토어에 입장하기 위해 2시간 이상 대기 줄이 발생하는 등 문전성시를 이루었고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인지도와 ‘Be You, Be Confident’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명확하게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K뷰티 쿠션 처음으로 미주 아마존 전체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마스크 핏 레드 쿠션’ 45가지 쉐이드와 마스크 핏 AI 필터 쿠션, 워터리즘 글로우 틴트 등 티르티르의 베스트셀러와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오픈 전부터 기대를 받았다. 또한 다채로운 컬러 구성으로 나에게 딱 맞는 컬러를 찾을 수 있는 테스트 체험과 한정 굿즈, 미니 틴트, 티르네컷 등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마련돼 방문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팝업스토어에 직접 방문한 소비자들은 “쿠션 쉐이드가 45가지나 출시된다는 사실이 놀랍고 티르티르 덕분에 내 피부 톤에 딱 맞는 컬러를 찾았다”, “일반적인 컬러의 베이스 제품들 중에서 나에게 맞는 컬러를 찾기 힘들었는데, 세분화된 컬러와 전문적인 상담 덕분에 내게 맞는 컬러를 쉽게 찾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보고 즐길 거리가 다양해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방문만 해도 ‘워터리즘 글로우 멜팅 밤 하트 키링’을 증정하는 알찬 구성의 팝업스토어! 특히 워터리즘 글로우 틴트 30가지 컬러 모두 예쁘고 탱글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해서 컬러별로 모으고 싶다” 등 만족스러운 후기를 남겼다. 한편, 티르티르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메이크업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더욱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