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퍼포먼스 스포츠웨어 브랜드 투타임즈유(이하 2XU)가 러너들 사이에서 인기 급상승 중이다.
2024년 신제품으로 최상위 컴프레션 웨어 ‘라이트 스피드 리액트’를 출시해 실제 러너들의 스피드를 한층 더 끌어 올리는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2005년 호주 멜버른에서 탄생한 ‘2XU’는 러닝, 트라이애슬론, 수영 등 스포츠웨어 분야에서 퍼포먼스 향상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컴프레션 웨어를 출시해 세계적인 입지를 구축한 브랜드이다. 국내는 지비라이트(대표 이인환)가 2023년 7월부터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차근차근 단계별 전략을 세우고 전개하고 있다.
‘2XU’는 매년 혁신적 기술을 바탕으로 기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기존의 컴프레션 웨어의 기능을 대폭 개선한 ‘라이트 스피드 리액트’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애초부터 ‘라이트 스피드 리액트’는 본격적인 레이스와 마라톤 대회에서 보다 높은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주요 근육을 지지하고 적절한 압박을 통해 피로와 부상을 줄여주는 MCS기능을 갖춰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여기에 체온에 의한 지능형 온도 조절 기술인 ‘하이큐 스마트템프(Heiq Smart Temp)’를 적용해 제품의 표면 온도를 최대 2.5도까지 떨어뜨리는 기술을 통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밖에 가볍고 신축성이 좋으면서 강력한 리사이클 ‘PWX’ 소재를 사용해 근육의 움직임과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을 비롯해, 빠른 땀흡수가 가능한 ‘퀵 드라이’ 기능, 반사 트림으로 야간에 안정성을 높여주는 ‘리플렉티브 트림’ 기능 등도 갖춰 최고의 제품력을 자랑한다. 나아가 ‘멀티 포켓’을 적용해 휴대폰, 뉴트리션 젤 등을 쉽게 수납할 수 있도록 해 편리성도 한층 더 끌어 올렸다.
먼저 ‘라이트 스피드 리액트’는 전문 러너들 사이에서 높은 평점을 받고 있다. 국내 선수들과 러닝 커뮤니티 멤버들을 대상으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편안한 착용감, 우수한 성능, 다양한 수납공간 등으로 스피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것이다.

마라톤 국가대표 출신이면서 러닝 커뮤니티 ‘2XU크루’ 코치인 김지호 선수는 “’라이트 스피드 리액트’는 실제 기존 컴프레션보다 근육을 더 잘 잡아주어 대회 후반부의 피로감과 페이스를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따라서 러너들을 위해 편안해진 밴드와 적절한 컴프레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내는데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2XU는 다양한 스포츠뿐만 아니라, 러닝 퍼포먼스 향상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컴프레션 웨어를 매 시즌 출시해 점진적인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최근에는 선수, 코치, 마니아 등의 러닝 전문가뿐만 아니라, 러닝을 즐기는 일반인들까지 착용하는 사례가 빠르게 늘면서 성장에 속도가 붙고 있는 분위기이다.
올해부터 2XU는 다양한 신제품 홍보와 커뮤니티 활동 등을 통해 국내 시장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 3월부터는 새롭게 모집한 ‘투타임즈유(2XU) 크루’를 통해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가고 있고, 서울숲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리액트 챌린지’, ‘컴프레션 시착 이벤트’ 등의 다양한 고객 대상 이벤트를 전개해 제품의 기능을 알리는 데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번 ‘라이트 스피드 리액트’ 출시는 러닝과 마라톤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실력을 끌어 올리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다. 최상의 성능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모든 러너들에게 완벽한 기능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여줄 계획이다. 2XU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러닝과 마라톤, 트라이애슬론, 트레일러닝 등 스포츠 시장의 발전에 적극 참여할 방침이다.
한편 2XU는 유통 채널 다각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재 서울숲 플래그십스토어와 자사 온라인몰을 메인으로 제품을 유통하고 있고, 러닝 스페셜티 매장인 OSK, 굿러너, 러너스클럽 홍대 등에도 공급하고 있다. 조만간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팝업 계획과 20~30평대의 단독 매장 오픈도 추진하고 있다. 2XU는 토털 스포츠 브랜드로써 일반 의류, 트라이애슬론 선수복, 웨트슈트, 수영복 등을 포함해 다양한 컴프레션웨어를 갖추고 있어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향후 성장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