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11,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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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넌트뉴스가 뽑은 ‘핫 이슈 10’

01 100만 관람객 앞둔 ‘신세계스퀘어’…서울 대표 콘텐츠 명소로
신세계백화점(대표 박주형) 명동 본점의 신세계스퀘어가 공개 두 달 만에 관람객 수 100만명을 앞두며 서울을 대표하는 콘텐츠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세계가 지난해 11월과 12월, 두 달간 신세계스퀘어 관람객 수를 집계한 결과 전체 관람객 수는 99만 2천여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3년보다 20여 일 앞서 달성한 수치로, 하루 평균 1만 4천여명의 국내외 고객들이 신세계스퀘어를 관람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세계는 명동이 주는 지리적 이점, 압도적인 스크린 사이즈(1292.3㎡)에서 경험하는 몰입감과 크리스마스·청동용 등 K-컬쳐 영상 콘텐츠가 국내외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02 롯데마트, 6년만에 강동구서 매장 출점…‘천호점’ 오픈
롯데쇼핑(대표 김상현 강성현 정준호)의 롯데마트가 새 성장 모멘텀을 확보한다. 지하철 천호역 인근 강동밀레니얼중흥S클래스 아파트 단지 지하 1층에 1,374평(4,538제곱미터) 규모의 천호점을 오픈했다. 이는 지난 2019년 8월 30일 롯데마트 롯데몰 수지점에 이어 6년만에 신규 출점이다.

천호점의 규모는 1,374평으로 기존 일반 대형마트 영업 면적의 약 절반 수준이지만, 테넌트(임대) 공간없이 직영 매장으로만 구성하며 그로서리 본연의 경쟁력에 집중했다.

천호점은 매장의 80%를 신선과 즉석 조리 식품을 필두로 한 그로서리 상품과 특화 매장으로 채웠다. 비식품 매장은 가성비 높은 PB 상품과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상품들로 압축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점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면서도, 불필요한 이동 동선을 줄여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개선했다.

03 무인양품, 광주수완대로점 오픈…어패럴, 잡화 중심 구성
무인양품 주식회사(MUJI KOREA, 대표 사이토쇼이치, 현종혁)가 1월 17일 ‘무인양품(MUJI) 광주수완대로점’을 오픈했다.

‘자연의 힘으로 여기까지 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오픈한 광주수완대로점은 무인양품 최초의 의복 잡화 중심 매장으로 운영된다. 의복 잡화 중심으로 운영되는 만큼 전국 최대 수준의 다양한 의류를 만나볼 수 있으며, 소재 선택에 대한 노력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천연소재 상품들을 선보인다.

특히,면 100%로 만든 발열면 이너웨어 시리즈와 커플 잠옷으로 유명한 이중가제 파자마 등이 대표 상품이며, 자연에 가까운 소재를 사용하려는 무인양품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04 제주 구도심 탑동에 트렌디한 ‘맹그로브 제주시티’ 오픈
40여 년의 역사가 깃든 제주서울관광호텔이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모던하면서도 제주의 감성을 살린 라이프스타일 허브 ‘맹그로브 제주시티’로 탈바꿈했다.

엠지알브이(대표 조강태) 최근 MZ 세대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는 제주 구도심 탑동의 지역 활성화를 더욱 도모하며, 관광 및 문화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전망이다.

제주 탑동은 공항과 인접한 입지적 이점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발달된 지역으로, 최근 코오롱 스포츠의 친환경 프로젝트 공간 ‘솟솟리버스’부터 다양한 F&B 브랜드는 물론, 프라이탁(Freitag), 이솝(Aesop), 디앤디파트먼트(D&department) 등 감각적인 브랜드들이 들어서면서 다시금 주목받으며 활기를 띠고 있다.

05 이랜드 ‘스파오’…2024 베이직 내의류 100만 장 판매 돌파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스파오가 2024년 베이직 내의류 100만 장 판매를 돌파했다.

웜테크, 쿨테크, 심리스, 모달 등으로 구성된 스파오 베이직 내의류는 집객과 매출을 견인하는 스파오 대표 상품군으로 자리잡았다. 스파오는 속옷뿐만 아니라 기본핏 티셔츠, 청바지 등 한국인 체형에 잘 맞는 베이직한 상품을 전개하며 ‘한국형 SPA’ 모델을 정립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는 베이직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고물가 속 국민에게 위안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라고 말하며, “전 연령대 고객을 위한 착한가격의 베이직 패션을 올해도 변함없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06 신원 ‘베스띠벨리’,2024년 연 매출 600억 달성…최대 실적 경신
신원(대표 박정주)의 여성복 브랜드 ‘베스띠벨리(BESTI BELLI)’가 2024년 연 매출 전년 대비 약 10% 신장한 600억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베스띠벨리는 2021년도부터 매년 약 15% 이상의 신장율 기록으로 4년 연속 매출 성장을 이어 나가는 등 진기록을 세우고있다.

고물가·고금리 등 경기침체로 어려운 여성복 업황 속 베스띠벨리가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사업 구조의 혁신을 거듭해 온 결과로 풀이된다.

이처럼 베스띠벨리는 유통망 다변화, 물량 증대, 전속 모델 임수향 활용한 스타 마케팅, 브랜드 고급화 전략 등 다양한 전략이 시너지를 일으키며, 4년 연속 매출 신장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베스띠벨리는 온·오프라인을 불문하고 유통망 체질 개선이 호실적에 힘을 실어줬다는 분석이다.

07 화해, 글로벌 웹 출시 2개월 만에 MAU 10만 명 돌파
버드뷰(각자대표 이웅 김경일)의 화해가 전세계적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해외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웹 서비스 영문 버전을 출시, MAU 10만 명을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가별 사용자는 미국이 80% 이상을 차지했고 일본, 싱가포르 순이다.

화해의 글로벌 웹은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어워드, 화장품 성분 정보, 리뷰 토픽 등 국내 이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화해의 핵심 기능을 영문으로 구현했으며 37만여 개 화장품 정보와 900만 건의 실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제공하고 있다.

08 리미엄 에스테틱 기업 베스트이노베이션, 230억 규모 투자 유치
프리미엄 에스테틱 기업 베스트이노베이션(대표 채윤석)이 230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미래에셋벤처투자의 주도로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마이다스PE, 뮤렉스파트너스 ,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뮤어 우즈벤처스, 율리시스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2019년 설립된 베스트이노베이션은 스킨케어 브랜드 코페르(KOPHER)와 건기식 브랜드 안도(ANDO)를 국내·외에서 유통하고 있는 H&B 기업이다. 코페르는 2024년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4% 성장, 브랜드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4.8점(5점 만점) 이상의 높은 평점 기록, 높은 수익률 및 풍부한 현금 창출력 보유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09 아워홈, B2C 매출 확대 전략 주효했다…아워홈몰 인기
지난해 아워홈(사장 이영표)의 자사몰인 ‘아워홈몰’이 크게 성장하며 B2C 매출 확대 전략이 효과를 봤다. 아워홈은 지난해 매출다각화 및 B2C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아워홈몰 활성화에 집중했으며, 이를 위해 기획전 및 이벤트 확대 진행, 카테고리 개편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지난해 아워홈몰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7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6년 아워홈몰 전면 개편 이후 역대 최다 가입자 유치 실적이다. 특히 지난해 고객 평균 재구매율은 66%를 기록하며 충성 고객도 확보했다.

10 이디야커피, 동남아시아 라오스·캄보디아·미얀마 3개국 진출
이디야커피(회장 문창기)가 라오스 1위 민간 기업 ‘코라오 그룹’의 그랜드뷰프라퍼티와 손잡고 동남아 시장 적극 공략에 나선다. 말레이시아에서의 성공적인 사업 운영 및 확장세를 기반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서 영향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월 16일 라오스 비엔티안코라오 그룹 사옥에서 코라오 그룹의 계열사 그랜드뷰프라퍼티(Grandview Property Sole Co.,Ltd)와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3개국 진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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