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12,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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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넌트뉴스가 뽑은 ‘핫 이슈 10’

01 신세계, 3분기 연결기준 총 매출 2조 7,089억 기록
신세계(회장 정유경)가 지속되는 고물가와 위축된 소비심리에도 견조한 매출 신장세를 이어갔다. 신세계의 이번 3분기 연결 기준 총 매출액은 2조 7,089억원으로 4% 신장했고, 영업이익은 930억원을 기록했다.

백화점 사업의 3분기 총 매출액은 1조 6,877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 대비 2.1% 늘어나며 견조한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강남점과 대구점, 타임스퀘어 등 주요 점포 리뉴얼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5억 감소한 883억으로 집계, 늘어난 투자에도 선방한 실적을 올렸다. (백화점사업 : 신세계 및 광주, 대구, 대전 별도 법인 합산)(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제외)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디저트 전문관인 ‘스위트파크’(강남/대구), 백화점과 호텔의 경계를 허문 강남점의 ‘하우스 오브 신세계’ 등의 공간 혁신을 통해 백화점의 지속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고, ‘프라다뷰티’의 국내 1호 매장, 세계적인 샴페인 하우스 ‘돔페리뇽’과 ‘크루그’의 전세계 첫 단독 매장을 강남점에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오프라인 공간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02 코오롱FnC ‘지포어’ 중국·일본 독점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 체결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 대표 유석진)이 전개하는 글로벌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가 지포어 본사와 중국·일본에 대한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한국을 거점으로 아시아 시장에 도전장을 낸다.지포어는 마시모 지아눌리가 2011년에 론칭한 디자이너 골프웨어 브랜드로, 코오롱FnC가 지난 2021년 국내 첫 론칭했다.

또한, 코오롱FnC는 ‘파괴적인 럭셔리(Disruptive Luxury)’라는 명확한 브랜드 콘셉트 아래, 기존 골프웨어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3544 영앤리치 고객 공략, ‘Fewer & Better’의 핵심 유통 전개, 럭셔리 브랜딩 마케팅 등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국내 강력한 브랜드 팬덤을 만들어냈다.

코오롱FnC는 이러한 한국 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 봄·여름 시즌부터 중국과 일본에 직접 지포어를 전개하는 주체가 된다. 상품, 마케팅, 매장 등 현재 한국에서 단단하게 구축한 독보적인 럭셔리 브랜딩은 더욱 확대하고, 고객 접점에서의 디테일한 마케팅은 현지화에 힘 쏟는다는 전략이다.

03 휠라홀딩스, 3분기 연결 매출 1조 495억…전년 대비 6.0% 상승
휠라홀딩스(대표 윤근창)이 지난달 열린 이사회에서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 및 특별배당을 결정하며 주주친화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이번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 및 특별배당 계획은 휠라홀딩스가 꾸준히 강조해온 주주환원 강화 목표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휠라홀딩스의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 495억원, 영업이익은 934억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아쿠쉬네트 부문의 경우 미국 골프 시장 강세와 올 신규 출시한 타이틀리스트 골프 클럽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8.4% 상승한 매출 8,441억원을 기록했다.

휠라 부문은 합작법인, 라이선스 사업 등 다각화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로 매출을 창출하며,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2,054억원을 기록했다

04 더네이쳐홀딩스, 20억 규모 자사주 취득 결정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 목적으로 약 20억원(총 19만 9401주)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했다. 취득 기간은 약 1개월이다. 이번 자사주 취득 결정은 올해 두 번째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 6월 공시를 통해 7월부터 12월까지 총 4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두 차례에 걸쳐 취득하는 ‘하반기 주주환원 정책’ 시행을 발표했다.

회사는 지난 7월 2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을 완료했으며 연내 20억원 자사주 추가 매입을 매듭지을 예정이다. 이후 더네이쳐홀딩스는 자사주 취득 외에도 배당 확대, 자사주 소각 등 다양한 주주환원 정책을 적극 검토할 방침이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회사가 상반기 공시한 주주환원 정책 목표를 연내 정확히 달성하고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 경영을 이어가려고 한다. 배당 확대와 자사주매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주환원을 강화하는 동시에 점진적 사업 성과 개선과 기업 가치 회복을 이뤄가겠다”라고 말했다.

05 와디즈, ‘애사비’ 거래액 20억 돌파…저속노화’ 트렌드 열풍
최근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건강 관리법으로 ‘저속노화’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건강기능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펀딩 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8~10월 푸드 분야 펀딩 및 프리오더에서 건강기능식품 거래액이 월평균 66%씩 늘었다.

특히, 봄부터 초가을까지 유통시장에서 가장 주목받았던 ‘애사비(애플사이다비니거)’의 키워드 검색량은 와디즈에서 매월 2배씩 늘어나 올해에만 누적 3만 건을 넘어섰다. 올해
애사비 제품의 펀딩, 프리오더 거래액은 누적 20억원을 돌파해 전년 대비 30배 급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는 살을 빼는 다이어트 관련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끌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에 특별히 문제가 없더라도 혈당을 낮추고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는 등 노화 속도를 늦추는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아진 영향이다.

와디즈에서는 가성비와 함량으로 차별점을 내세운 신제품 성과가 돋보였다. 와디즈를 통해 ‘비바시티 애사비 톡톡’을 예약판매 중인 빙그레는 판매개시 하루 만에 1천만 원을 돌파했으며, 목표 대비 5,535%를 넘어선 2천7백만 원매출을 기록(11월 11일 기준)하고 있다.

06 번개장터, 장바구니 기능 도입…거래 협의·배송 과정 간소화
국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 최재화)가 여러 상품을 한 번에 선택해 결제할 수 있는 장바구니 기능을 오픈했다.

번개장터의 장바구니 기능으로 거래 협의, 배송 과정이 한층 더 편리해지고 간소화된다. 구매자들은 동일한 상점의 경우 최대 10개까지 한 번에 결제할 수 있고, 이 경우 구매하는 상품 중 가장 높은 배송비가 책정되는 물품에 대한 배송비만 지불하면 된다.

판매자의 경우 결제된 상품을 하나의 운송장으로 발송할 수 있고, 택배예약 역시 묶음 결제된 기준으로 한 번에 신청과 예약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판매자는 일정 금액 이상 판매 시 구매자에게 상품 무료 배송이 가능하도록 조건부 배송비 설정이 가능하다.

장바구니 론칭 이후 이용자 거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장바구니 기능 도입 한 달 만에 장바구니를 통한 결제완료 주문건수는 232% 증가했으며, 상품건수는 212% 증가했다.

07 두바이 고급 디저트 브랜드 ‘바틸’…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엘에프코퍼레이션(대표 정미라)이 국내에서 전개하고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바틸(Bateel)’이 플래그십 스토어를 잠실 롯데월드타워몰 지하1층에 오픈했다.

두바이 최고급 디저트로 널리 알려진 바틸은 사우디 아라비아와 아랍에미레이트(UAE)의 합작 브랜드로 아라비아 반도의 여섯 나라 왕실의 최고급 음식 문화를 장인정신으로 담아낸 결정체로 유명하다.

바틸 디저트의 역사는 1936년 사우디 아라비아 사막 한 가운데 오아시스 알가트 지방의 대추야자 농장에서 시작됐다. 부유한 중동 산유국인 걸프 경제 협력체(GCC) 6개 국가(사우디 아라비아, UAE, 카타르, 쿠웨이트, 오만, 바레인) 왕실의 티타임 테이블에 빠질 수 없는 디저트로 명성을 얻은 바틸은 유럽과 미국으로도 진출해 특히 LA 할리우드 명사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데 성공했다.

08 캐치테이블 ‘리미티드 위크’ 인기…동시 접속자 1070%↑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대표 용태순)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이 진행하고 있는 연말 프로모션 ‘리미티드 위크’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들의 식당 예약이 진행된 첫 날부터 많은 사람이 몰리며 매일 높은 예약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인기 셰프들의 요리를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 지난 1일차 동시 접속자 수는 작년 대비 1070% 증가한 수치를 기록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캐치테이블은 앞서 서울시가 주최한 특별 팝업 행사 ‘서울 미식행사 with 모수’의 예약을 단독 진행한 바 있다. 당시에도 약 45만 명이 동시 접속해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며 주목받았다.

09 아모레퍼시픽, ‘인베스터 데이’ 통해 글로벌 성장 전략 공개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이 기관투자자 대상의 ‘인베스터 데이’를 통해 글로벌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지난달 서울 용산 본사에서 ‘2024 인베스터 데이(2024 Investor Day)’를 개최했다.

국내외 주요 증권사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 약 8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아모레퍼시픽 김승환 대표이사 및 조반니 발렌티니(Giovanni Valentini) 북미 법인장의 전략 발표가 있었다.

글로벌 리밸런싱을 가속화하기 위해 미국, 일본, 유럽, 인도, 중동을 주요 전략 시장으로 집중 육성하겠다고 선언했다. 특히 미국, 일본, 유럽과 같은 선진 시장에서는 세포라 등 주요 유통 채널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브랜드와 고객 저변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채널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 대응 역량을 내재화하고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또 주요 입점 플랫폼을 비롯해 아모레몰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 대한 공략 방안도 전했다. 세포라 등 국내외 주요 MBS 채널을 비롯해 틱톡샵 등 신규 성장 채널과의 다각적인 협업 방안도 밝혔다

10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에 뷰티 브랜드 ‘포트레’ 1호 매장 오픈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이 뷰티 브랜드 포트레(Portré)의 온라인몰 입점과 함께 브랜드의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인천공항 2터미널점에서 선보였다.

신세계면세점은 포트레의 철학을 국내외 고객들에게 보다 가까이 전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뷰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브랜드 입점을 기획했다.

포트레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및 온라인몰에서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네일제품부터 립밤, 톤업 선크림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포트레 오픈에 이어 K-뷰티와 독점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 경쟁력을 공고히 해나 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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