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 위치한 ‘파싸쥬 슈와즐(Passage Choiseul)’에서 지난 6월 5일에서 6월 15일까지 10일간 진행된 K뷰티 팝업 스토어에 에스알씨컴퍼니(대표 용미진)의 문제성 피부를 해결하는 스킨 솔루션 브랜드 미스드래곤 제품들이 선보였다.
미스드래곤은 홍조, 예민한 피부, 건성 피부, 문제성 피부 등을 가진 이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화장품 브랜드로 유니크한 원료인 고추냉이 뿌리 추출물(와사비 추출물)을 콘셉트로 한 제품으로 현지인들에게 주목을 끌었다.
특히 ‘와사비 수딩 젤세럼’은 150ml 대용량이면서도 가격이 합리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하여 현지에서 더욱 인기를 얻었다.또한 SNS상에서 카보테 팝업과 함께 제품들이 바이럴이 되면서 카보테에 전시된 여러 브랜드 가운데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해외 젊은 세대들은 기성 화장품 브랜드보다는 패키징의 신선함, 원료의 유니크 함, 아이디어 등 혁신적인 K뷰티 제품을 선호하고 있어 미스드래곤의 제품들은 젊은 세대들의 취향과 맞아 떨어지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갔다.
미스드래곤 제품들은 유럽 및 프랑스에서 요구되는 CPNP인증, 비건 인증까지 완료 되어 클린뷰티 브랜드 제품으로써 해외에서 러브콜이 이어지며 해외 시장에 자리를 넓혀 나가고 있다.
용미진 에스알씨컴퍼니 대표는 “미스드래곤 브랜드는 올해 2024년 3월 미국 드럭스토어인 CVS 하와이에 런칭하였고, 일본 Tomod’s, 홍콩 c!ty’super 등 해외로 빠르게 확장을 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CVS 하와이에서는 2차 발주까지 이어지며 해외에서의 미스드래곤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