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혁신적인 캐주얼 풋웨어의 글로벌 리더 크록스 코리아(대표 양승준)가 지난 14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 ‘잼라이브(Jam Live)’와의 라이브 방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크록스는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로 비 대면 접촉을 의미하는 언택트(Untact) 및 온라인을 통한 온택트(Ontact)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인터넷 라이브 쇼핑 방송) 시장’에 주목해 이 같은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
특히 여름 슈즈를 장만하려는 소비자 뿐만 아니라 동영상 컨텐츠에 익숙한 1020 세대를 겨냥해 재미있는 실시간 소통으로 주목도가 높은 ‘잼라이브’와 손잡았다. ‘잼라이브’는 방송 중 퀴즈쇼를 통해 상품 구매까지 가능한 국내 대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이 방송은 14일 밤 9시부터 잼라이브 앱을 통해 1시간 10분가량 진행됐다. 기존 예상 진행시간은 1시간이었으나, 방송 초반부터 소개된 제품의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는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10분 연장하게 됐다. 셀링 포인트를 콕콕 집어주는 잼언니ㆍ잼누나 김해나와 허송연 MC가 크록스의 다양한 여름 슈즈 콜렉션을 소개하며 라이브 퀴즈쇼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크록스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특별한 쿠폰 코드를 증정해 화제를 모았으며, 선착순 200명에게 지비츠 5팩 증정,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쿠폰 증정, 전 제품 무료배송ㆍ반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 많은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크록스의 독자적인 크로슬라이트(Croslite)™ 소재를 적용해 탁월한 편안함을 선사하는 제품들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되었다. 뿐만 아니라 크록스 제품 상단에 꽂아 장식할 수 있는 지비츠(Jibbitz)™ 퍼스널라이징 방법을 소개하며 크록스의 또다른 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크록스 코리아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잼라이브 방송을 통해 ‘모두가 자신만의 신발을 신고 편안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크록스의 브랜드 메시지 ‘컴 애즈 유 아(Come As You Are)’를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크록스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을 위해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8일 뉴 플래그십 스토어 ‘스타필드 코엑스 몰 크록스 매장’에서 크록스 글로벌 앰버서더 김세정과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한 크록스는 이번 잼라이브 방송에서도 실시간 최고 4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 모으며 큰 화제가 됐다.
한편 크록스는 남녀노소를 위한 혁신적인 글로벌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이 중시하는 편안함과 스타일을 결합한다. 대다수의 크록스 제품은 독자적인 금형 신발 기술인 ‘크로슬라이트(Croslite)™’ 소재를 사용하여 걸을 때마다 탁월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2020년, 크록스는 ‘컴 애즈 유 아’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모두가 자신만의 신발을 신고 편안할 수 있도록”이라는 미션을 강화하고 있다. 크록스와 ‘컴 애즈 유 아’ 글로벌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록스 공식 홈페이지 www.crocs.co.kr 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플러스친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