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12, 2025
No menu items!
spot_img

코엑스몰에 이색 공간 등장…5만여권 갖춘 ‘열린 도서관’ 북적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이색 공간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31일 쇼핑몰의 중심부인 센트럴 플라자에 독서를 중심으로 문화 체험과 휴식을 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러리 별마당 도서관이 개관한 것.

별마당 도서관은 꿈을 펼친다는 의미의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인마당을 합친 단어다. ‘책을 펼쳐 꿈을 품을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친숙한 한글로 표현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운영사인 신세계프라퍼티는 별마당 도서관을 오픈하기 위해 60억원 이상을 투자했으며, 매년 5억원 이상이 소요되는 운영비를 투입하여 고객들을 위한 문화 체험 공간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총면적 2800㎡에 2개 층으로 구성된별마당 도서관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으로 일본 다케오시립도서관을 모티브로 했다. 13m 높이의 대형 서가 3개를 중심으로 라운지형, 테이블형 등 다양한 책상과 의자를 배치해 독서는 물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공간으로 꾸며져 오픈 날부터 방문객들로 붐볐다.

특히 별마당 도서관은 월별·요일별 테마를 정해 고객들에게 문화적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 첫 번째 테마로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맞아 사진, 자필 원고, 책 등을 선보이는 윤동주 기념 전시회가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이외에도 6월 한 달간 월요일은 시, 화요일은 여행, 수요일은 책, 목요일은 아트&, 금요일은 명사 초청 특강, 토요일은 키즈 엔터테인먼트, 일요일은 클래식 공연을 테마를 정하고 문명탐험가, 시인, 피아니스트, 여행전문작가 등 분야별 저명인사를 초청해 매일 수준 높은 무료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세계 최초로 쇼핑몰 내 가장 핵심적인 공간에 책과 문화, 예술이 어우러진 공간을 조성하여 고객들이 진심으로 힐링하고 다양한 문화 예술적인 경험을 공유하길 희망한다또 이를 통해 그간 다소 침체된 코엑스몰을 더 활성화시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심 속 랜드마크가 되도록 다양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