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코스’, 스나키텍처의 작품 ‘루프’ 국내에 공개

SPA 브랜드 ‘코스(COS)’는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 스나키텍처(Snarkitecture)의 설치 작품 <루프 Loop>를 오는 19일까지 서울 평창동 가나아트센터에서 공개한다.

작품은 금속으로 만든 4개의 각기 다른 트랙이 서로 교차하고 복잡하게 얽히며 새하얀 전시 공간을 가로지른다. 정확한 공학 기술을 사용한 이 작품은 약 10만개의 흰색 유리 구슬이 5초 간격으로 끊임없이 굴러 떨어지며 내는 소리로 작품에 생명을 얻게 된다. 이번 작품은 예술과 디자인, 건축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스나키텍처만의 특색을 구현하고, 많은 관객들에게 감각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나키텍처의 공동 창립자 다니엘 아르샴(Daniel Arsham)은 “우리의 의도는 작품 루프를 통해 사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었다. 들어서는 순간에는 이해되지 않은 공간에서의 사색을 뜻한다. 우리는 디자인이 재미있는 경험을 주는 동시에 탈출구로서의 역할도 할 수 있도록 염두에 두었다. 관객들에게 완전하게 새롭고 고무적인 설정과 느낌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했다”고 말했다.

한편 본 설치물의 축소 버전은 코스 청담점(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18)에도 동일 기간 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