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테크(대표 이동열)에서 전개하는 ‘가히’의 스테디셀러 상품 멀티밤이 북미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아마존에서 지난 2023년도 출시된 모든 신규 뷰티 제품 중 1위(New Release Ranking)를 차지했다.
이번 1위 달성은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 2023년 가장 화제성 있는 뷰티 제품임을 증명하는 것으로, 다양한 국가의 뷰티 제품이 경쟁을 하는 아마존에서 K뷰티 제품의 1위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특히, 이번 쾌거는 파트너사를 통한 유통해서 벗어나 가히 본사의 미국 직접 진출 6개월 만에 이뤄진 것으로 더 큰 의미가 있다.
아마존 공식 입점 당시 가히는 뷰티 앤 퍼스널 케어 전체 카테고리 내에서 100,000위권 밖이었으나, 단 8주 만에 200배 이상 순위 상승을 하며 500위까지 올라섰다. 이어서, 해당 카테고리 내 아이 트리트먼트 밤(Eye Treatment Balms) 부분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했다.
미국 시장에서 아마존 베스트셀러 마크가 가지는 의미는 매우 크다. 북미 소비자들은 아마존 베스트셀러 마크에 매우 큰 신뢰를 가지고 있어, 가히 멀티밤의 주요 부문 베스트셀러 1위 달성은 국내에 이어 미국 시장에서도 히트 아이템이 될 수 있는 포석을 마련한 것으로 볼 수 있다.이동열 대표는 “북미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아마존에서 단시간내 카테고리 1위를 했다는 것은 가히 제품력이 인정받고 있다는 뜻”이라며 “예상보다 브랜드 인지도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을 고무적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미국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가히 멀티밤 반응이 남달랐다. 작년 12월 기준 중국 SNS 플랫폼 ‘도우인’ 스토어에서도 에센스 베스트셀러 & 인기 순위 1위 및 물광 에센스 인기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KOC(key Opinion Consumer, 구매 결정에 큰 영향력을 주는 소비자)의 가히 동영상이 220건 이상으로 집계됐으며, KAHI, KAHI멀티밤 키워드 동영상 조회수가 각각 1.6억, 2.4억을 돌파하는 등 중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가히는 미국을 비롯 중국 일본 동남아를 중심으로 직접 진출 또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특히 중심 제품 라인업이 바뀌는 내년에는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