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대표 용태순)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위한 커머스 서비스 ‘셀렉트샵’을 본격 오픈했다.
‘셀렉트샵’은 특별한 미식 생활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커머스 서비스다. 그동안 예약, 웨이팅 등 B2B와 B2C 서비스를 통해 쌓아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캐치테이블이 엄선한 인기 레스토랑의 음식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캐치테이블은 유명 레스토랑의 레시피를 구현한 밀키트와 함께 셀렉트샵의 첫 문을 열었다. 지난 번 시범 운영으로 판매한 밀키트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호응도와 재구매 요청에 힘입어 정식으로 론칭하게 된 것이다.
현재 몽탄, 청안식탁, 안주마을 등 로컬 맛집부터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 선정 맛집, 예약 및 웨이팅 TOP 100 맛집 등 다양한 리스트업을 구성했다. 또한 지역별 유명 맛집이나 유튜버가 소개한 맛집 음식에 대한 표기도 함께 기재해 눈길을 더욱 끈다.
앞으로도 캐치테이블은 쉽게 예약하기 어려운 전국 인기 맛집 메뉴를 밀키트로 구성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식료품부터 조리 도구, 식기 등 커트러리까지 미식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을 라인업으로 구성해 선보이며 외식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캐치테이블 용태순 대표는 “캐치테이블이 새롭게 선보이는 셀렉트샵은 미식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다루는 서비스가 목표로, 유명한 맛집의 음식을 외식뿐만 아니라 집에서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선보이게 됐다”며 “커머스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분들이 즐거운 미식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외식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