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권위의 패션디자인 컨테스트인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이 지난 8일 SETEC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문승욱 산업기반실장을 비롯해 패션업계, 관련기관, 언론, 학계 등 1300여명이 참석하여 패션강국 코리아의 미래를 짊어질 신진 디자이너의 탄생에 많은 관심과 축하를 보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SNS를 통해 행사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해 대한민국의 미래 패션에 관심 있는 전세계인들에게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 주최,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 주관으로 진행된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은 “한국 건축물에 대한 재해석”이라는 주제로 한국적인 모티브에서 영감을 얻어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덴티티를 담은 작품을 선보이며 경합을 펼쳤다. 그 결과 대상(대통령상) 장시범씨, 금상(국무총리상) 이병호씨, 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이다혜, 장다영씨를 비롯해 총 1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인 대통령상을 비롯해 수상자 전원에게는 패션스타트업지원금을, 아울러 대상 수상자에게는 유명 패션교육기관인 에스모드파리 1년 유학을, 수상자 전원에게는 3개월간 패션업체 인턴쉽을 제공한다.
또한 패션경영, 마케팅, 해외진출관련 패션비즈니스 기반 교육을 제공하여 수상자들이 다양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향후 브랜드 운영 시 ‘인디브랜드페어’참가 지원을 통한 유통시장 연계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컨테스트 무대 뿐만아니라 대한민국패션대전 역대수상자인 ‘그룹 프리미에르’의 이진윤(18회 장려상)디자이너의 패션쇼가 펼쳐졌다. 우리나라 전통 창호에서 느껴지는 빛과 그림자에서 영감을 얻은 컬렉션으로 한국의 멋과 정서를 아름답고 세련되게 표현하여 진정한 우리의 미를 담아내 참석자들의 눈을 사로잡으며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였다.
원대연 한국패션협회 회장은 “K-패션의 리더가 될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일이야 말로 정부와 지자체를 비롯해 패션인 모두가 함께 풀어가야할 과제이기에 대한민국패션대전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생각한다”며 “협회는 대한민국패션대전을 통해 배출된 우수 디자이너들이 활동영역을 넓히고 나아가 글로벌 디자이너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제35회 대한민국패션대전 수상자 명단>
-대상(대통령상) : 에스모드서울 3학년 장시범
-금상(국무총리상) : 서울패션 직업전문학교 2학년 이병호
-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 SADI 3학년 이다혜, 건국대 의상디자인학과 2학년 장다영
-동상(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상) : 무소속 신동일
-특별상(한국패션협회장상) : 에스모드서울 3학년 서동권
-장려상(한국패션협회장상) : SADI 3학년 최윤석, 명지대 디자인학부 4학년 여대호, 홍익대 졸업 김예림, 국민대학교 의상디자인 졸업 신동주, LCF 남성복과 2학년 조본봄, 경북대학교 4학년 우민금,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4학년 조수진, SADI 3학년 이윤진,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3학년 문민우, SADI 2학년 황찬양
-스페셜 스타일상(한국패션협회장상∙심사위원장상) : 에스모드서울 3학년 장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