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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봄나들이 용품 판매 껑충! 진짜 엔데믹 ‘찐데믹’ 특수

일찍 찾아온 봄을 맞아 나들이 준비를 서두르는 모양새다. 특히 올해는 진짜 엔데믹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관련 상품도 특수를 맞고 있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최근 열흘(3/19~3/28) 기준, 올해인 2023년과 지난해인 2022년 각각 전년대비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 같이 조사됐다. 첫 코로나19 엔데믹 봄이었던 작년에도 나들이 관련 상품의 판매가 대체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는데, 올해는 그 증가 폭이 훨씬 가파르게 나타난 것.

작년보다 개화시기가 앞당겨진 것과 함께, 야외는 물론, 실내 및 대중교통에서도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는 등 진정한 의미에서의 ‘찐데믹(진짜+엔데믹)’이라고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지난해 남녀 패션 및 잡화 등을 포함한 ‘나들이 패션’ 품목의 판매는 9% 증가했으나, 올해는 15% 증가하며 더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화장품, 선크림 등이 속한 ‘야외활동 뷰티’도 지난해 12%에서 올해 38%로 신장률이 증가했다. 피크닉ㆍ캠핑용품의 경우, 지난해엔 -11%로 오히려 소폭 감소했으나 올해는 74%로 크게 늘었다. 각종 야외 간식도 지난해 2% 신장에서 올해는 34% 신장으로 더 잘 팔렸다.

올해 주요 인기 상품을 살펴보면, 원피스 판매가 지난해보다 4배 가까이(297%) 증가했다. 토트백은 2배 이상(110%) 더 많이 팔렸으며, 트렌치코트ㆍ자켓 판매는 48% 증가했다. 야외활동을 위한 선크림은 80% 더 많이 팔렸고, BB크림ㆍ톤업크림 판매는 88% 증가했다. 그루밍족을 위한 남성화장품도 63% 증가했다.

피크닉 필수템인 돗자리는 3배 이상인 220% 판매 신장을 기록했으며, 아이스박스는 96%, 도시락통은 50% 증가했다.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각종 가공식품도 인기다. 간식용 소시지는 116% 증가했으며, 구운계란ㆍ훈제란은 21% 더 많이 팔렸다. 유부초밥ㆍ김밥도 19% 증가했다.

G마켓 관계자는 “빨라진 봄과 함께, 실내ㆍ외를 구분하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봄 패션, 나들이용품 등의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라며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착안, 봄 맞이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관련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G마켓에서는 봄 맞이 외출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며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일례로, 4월 2일까지 브랜드패션 연합세일 “브랜드픽” 프로모션을 진행, 봄 맞이 브랜드 여성의류와 브랜드 남성의류는 물론, 진캐주얼, 브랜드 잡화 등의 패션 상품을 제안하고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2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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