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진주터미널 복합쇼핑몰에 ‘스타필드 빌리지 진주’ 입점한다

공동 주택 ‘아너스 웰가 진주’ 옆 복합쇼핑몰에 CGV와 함께 입점

STS개발(회장 김현석)은 최근 단기간에 100% 분양을 완료한 ‘아너스 웰가 진주’ 공동주택사업 부지 바로 옆에 들어서는 터미널 복합쇼핑몰에 대해 신세계프라퍼티와 개발 및 운영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너스 웰가 진주’는 STS개발(시행)이 지난 6월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서 총 840가구 중 551가구의 일반 공급에 1만1,191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20.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따라서 분양은 단 기간에 전 주택형 1순위 마감이라는 결과를 만들어 크게 흥행하면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아너스 웰가 진주’ 바로 옆에 들어서는 터미널 복합쇼핑몰은 시외버스터미널과 고속버스터미널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터미널이다. 복합쇼핑몰에는 서부경남의 최대 스크린 등 특수관을 갖춘 멀티플렉스 CGV와 코엑스, 수원 등 전국 각지에서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잡은 스타필드의 또 다른 형태인 ‘스타필드빌리지’가 입점을 확정해 이 일대가 지역을 대표하는 핵심 상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타필드빌리지’ 입점 확정과 함께 시행사인 STS개발은 이달 중순 터미널 복합쇼핑몰의 전체 운영사로 신세계프라퍼티를 선정하고 개발 및 운영 위탁 계약까지 체결했다. 복합쇼핑몰의 명칭은 가칭 ‘스타필드 빌리지 진주’가 될 전망이다.

스타필드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에 따르면, 현재 스타필드 빌리지는 ‘취향을 발견하고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신개념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으로 현재 파주, 가양 등 수도권 핵심지역에서 개발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스타필드 빌리지는 하남, 고양 등 교외의 대형 쇼핑몰인 스타필드와 차별된 도심 속 쇼핑공간으로, 일반적인 쇼핑 업종에 더해 전문 그로서리매장, 취미생활아카데미, 키즈체험공간, 뷰티, 의료, 헬스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융합된 새로운 쇼핑시설이다.

시행사 관계자는 “아너스 웰가 상가는 아너스 웰가 진주 공동주택의 성공적 분양에 이어, 서부경남 최대의 CGV의 입점, 터미널 복합쇼핑몰의 운영자인 신세계프라퍼티까지 확정됨에 따라, 주거 시설을 물론 서부경남을 대표하는 핵심 상권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조건을 모두 갖춘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터미널 바로 옆 공동주택단지인 ‘아너스 웰가 진주’에 구성되는 ‘아너스 웰가 진주 상가’의 분양은 7월 27일 진주시 가좌동 모델하우스에서 공개 추첨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