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푸드(대표 정태용)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베스트셀러 메뉴 고추바사삭 10주년을 맞아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생일 카페 형식의 고바삭 텐신일 팝업스토어를 연다.
굽네는 다년간 Z세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 확대에 힘써왔다. 지난 6월에는 버스킹, 공간대여 등 공간을 직접 활용하고 채우는 형식의 플래그십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홍대 잔다리로 인근에 오픈하며 Z세대와 소통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행사 역시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진행해 굽네만의 재치 있는 방식으로 고객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신선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팝업스토어 행사명은 고바삭 텐(10)신일로, 고추바사삭 10살 생일을 맞아 팬이 카페를 대관해 스타의 생일을 축하하는 MZ세대 팬덤 문화인 생일 카페에 착안해 마련됐다. 브랜딩과 판매 중심의 팝업스토어가 아닌 나만의 콘텐츠를 채우고 꾸미는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 소비자가 직접 고추바사삭의 생일 파티에 참여해 재미있게 즐기고 꾸밀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만든다는 취지다.
행사장 내부는 생일 파티 콘셉트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됐다. 우선, 지난주 선공개된 유튜버 컬래버 콘텐츠 시리즈 고추바사삭 더 맛있게 즐기는 레시피를 주제로 3인의 유튜버 1분요리 뚝딱이형, 고기남자, 이상한 과자가게가 만든 레시피로 꾸민 고추바사삭 생일상이 비치된다.
또한, 축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영수증 포토 부스와 곳곳에 위치한 포토존, 거울 셀카존은 주인공인 고추바사삭의 생일 축하 분위기가 물씬 풍기도록 인테리어를 조성했다. 마지막으로 옥외 전광판과 내부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에서는 브랜드 모델 르세라핌이 전하는 고추바사삭 10주년 축하 메시지 영상과 자필 메시지가 공개된다.
팝업스토어 기간인 12월 1일부터 3일에는 매일 오후 4시부터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탬프 용지에 적힌 간단한 미션 3가지를 수행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10주년 한정 출시 메뉴인 마라 고추바사삭과 겨울 시즌 메뉴 미니 붕어빵 시식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룰렛 이벤트를 통해 굽네치킨 30만원권, 한정판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10년간 고추바사삭에 보내온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고자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어갈 수 있는 참여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고할 수 있는 이벤트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추바사삭은 10년간 누적 판매량 1억 마리를 기록하는 등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굽네 베스트셀러 메뉴다. 올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마라 후레이크로 얼얼한 마라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더한 한정판 신메뉴 마라 고추바사삭은 출시 3일 만에 8만 마리 판매량을 기록, 고추바사삭 시리즈는 고추 요리계의 변함없는 강자라는 소비자 평가를 얻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