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는 자사의 광고 모델인 윤여정 배우가 등장하는 새로운 쿠키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그재그는 광고 모델로 윤여정 배우를 전격 발탁하고 패션이든 인생이든 자신에게 무엇이 어울리는지 직접 시도하며 시행착오를 겪어야 답을 찾을 수 있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티저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100만 뷰, 현재까지 약 150만 뷰를 달성했으며 본편 영상도 200만 뷰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윤여정 배우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지그재그 광고 영상에도 축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약 20초로 구성된 이번 쿠키 영상에서는 본편에 담지 못했던 윤여정 배우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도입부에서 “내가 이 광고 왜 하는 줄 아니”라고 말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아낸다.
지그재그는 본편 광고에 대한 뜨거운 관심 및 쿠키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5월 2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에게 지그재그 모델 섭외가 들어왔을 때의 소감을 상상해 쿠키 영상에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지그재그는 댓글 작성자 중 10명을 추첨해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만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그재그 관계자는 “지그재그와 윤여정 배우의 시너지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새로운 쿠키 영상을 공개하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윤여정 배우를 모두가 축하하고 있으며, 앞으로 진행할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도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4천 곳 이상의 온라인 소호몰 및 패션 브랜드가 입점한 지그재그는 4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3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올해 상반기 TV CF를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편리한 쇼핑 기능을 통해 전국민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