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개학 및 개강 시즌을 맞아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 1020세대 공략에 나선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잘파 세대(Z세대 +알파 세대) 영향력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7월 기준 10대 구매자 수와 거래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0%, 46% 증가했다. 10대 고객 니즈를 빠르게 포착해 신규 유입도 크게 늘었다. 동 기간 10대 첫 구매자 수와 거래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3%, 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학기를 맞이해 진행되는 이번 ‘8월 혜택 잠금 해제’ 프로모션은 가방, 의류, 슈즈, 화장품 등 패션ㆍ뷰티 아이템부터 신학기에 유용한 디지털ㆍIT 기기 등을 최대 89% 할인 판매한다. 행사에는 매니크, 바온, 데일리쥬 등 인기 쇼핑몰과 제너럴아이디어, 로제프란츠, 릴리바이레드, 롬앤, 보다나, 어프어프 등 패션ㆍ뷰티ㆍ라이프 브랜드 200여 곳이 참여한다.
고객 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전 카테고리에 쓸 수 있는 최대 20% 쿠폰팩을 제공하며, 오는 8월 23일부터 8월 25일까지는 매일 오후 6시부터 25% 선착순 사용 쿠폰을 준다. 또한, 매일 오후 12시에는 지그재그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2,000마일리지를 선착순 지급한다.
행사 기간 ‘신학기 백팩 패키지’ 콘셉트로 1023 고객 대상 래플 이벤트도 연다. 래플 상품은 잔스포츠 슈퍼브레이크 백팩, 아이패드 에어 11 128GB, 스타벅스 스탠리 핑크 퀜처 텀블러, 에어팟 맥스, 루이비통 로잘리 코인 퍼스, 샤넬 라 크렘 망 핸드크림이다.
다양한 특가 코너도 있다. 신학기 아이템 코너에서는 캠퍼스룩, 스쿨룩으로 추천하는 상품을 볼 수 있으며, 1만 원 이하부터 2만 원대 상품 등을 다양하게 모은 가격대별 특가, 다가오는 가을 준비를 위한 미리 보는 가을 신상 코너도 있다.
이와 동시에 오는 8월 26일까지 ‘개강맞이 백&슈즈’ 연합 기획전도 진행한다. 신학기 꼭 필요한 백팩을 비롯해 빅백, 미들백, 지갑, 로퍼, 메리제인&플랫, 스니커즈, 부츠 등 패션잡화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할인가로 제공한다. 슈펜, 고세핸드백, 플로리다스튜디오, 빅토리아슈즈, 포즈간츠, 페이퍼플레인, 로제니크 등이 참여하며, 최대 20% 쿠폰도 준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고물가 속에서 실용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잘파세대 고객을 위해 다채로운 신학기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차세대 주 소비층으로 부상할 잘파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혜택을 지속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