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줄라이칼럼, 2025 SS 서울패션위크서 ‘크래프트 컬렉션’ 선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 2025 SS 서울패션위크에서 디자이너 패션브랜드 줄라이칼럼(JULYCOLUMN, 대표 박소영)의 2025 SS 크래프트 컬렉션이 오늘 9월 4일(수) 펼쳐졌다.

이번 줄라이칼럼의 2025 SS 크래프트 컬렉션은 한국의 역사와 현대 한국의 상호 연결성을 탐구, ‘선비’에서 영감을 받았다. 선비가 착용했던 전통 남성복의 정교한 전통 패턴 커팅 기법을 재편집했으며, 옛날부터 고귀함을 상징하는 ‘옥’을 목티브로 한 공예 기술을 적용했다.이와 함께 줄라이칼럼은 제주 삼다수와 협력해 플라스틱 생수병을 재활용한 소재로 이번 컬렉션의 일부를 제작했다. 컬렉션의 각 제품은 패션, 예술 및 공예, 한국 전통이 융합된 컬렉션을 만들어내는 줄라이칼럼 브랜드의 다차원적인 장인 정신을 반영한다.

한편, 영국에서 유년기를 보낸 박소영&박소정 디렉터가 설립한 줄라이칼럼은 Arts & Crafts Movement 정신을 바탕으로 디렉터들의 패밀리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전통과정과 장인정신을 존중하며 현대 여성의 관심사를 소통하는 부티크 문화를 전개하는 줄라이칼럼은 과잉 생산을 절제한 가운데 전통 기법과 서양식 드레이핑을 결합해 시대를 초월하는 웰 메이드 컬렉션을 선보이며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또한 아카이브 소재를 통한 데드스탁 컬렉션으로 낭비 없는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으며, 헤리티지로 내려오는 아카이브를 시대와 환경을 고민해 재해석한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