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AK플라자, 잡화상품도 골라담는 ‘햄퍼 패키지’ 출시

AK플라자,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동안 ‘햄퍼 패키지’ 처음 선보여

AK플라자는 오는 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에 맞춰 ‘햄퍼(hamper, 선물용 식품 바구니) 패키지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햄퍼 패키지’는 청과, 수산, 축산, 가공식품 등 식품관 내 상품으로만 구성할 수 있었던 DIY 명절 선물세트를 대폭 확대해 귀걸이, 지갑 등 작은 잡화선물까지 원하는 가격에 자유롭게 골라담을 수 있도록 했다.

AK플라자의 햄퍼 패키지 출시는 지난 명절기간 동안 DIY 선물세트 판매량 증가 분위기를 분석해 진행하게 됐다. 실제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동안(2월1일부터 15일까지) 전년 추석선물 판매 기간(17년 9월15일부터 10월2일까지) 대비 DIY 선물세트 매출이 50% 신장했다.

최근 명절선물의 가격 제한 분위기와 한 종류 식품에 국한된 선물을 지양하는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으로 원하는 선물을 가격에 맞춰 구성할 수 있는 DIY 선물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햄퍼 패키지는 AK플라자 전 점의 식품관 및 잡화매장에서 선물용 상품을 자유롭게 고른 뒤 서비스 카운터에서 결제와 함께 원하는 AK플라자 전용 바구니를 골라 햄퍼 패키지 선물세트로 제작할 수 있다.

AK플라자는 기존 DIY 선물세트 품목도 대폭 늘렸다. 기존 DIY선물용으로 품목이 정해져 있던 청과, 수산, 축산 상품들을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 중 원하는 것을 골라 구성하도록 했다.

AK플라자 상품본부 임정현 식품팀장은 “최근 다양한 상품을 조합해 원하는 가격에 구성하는 DIY 명절선물세트 판매가 늘고있다”면서 “올해부터는 DIY선물 품목을 식품관 내 전체 상품으로 늘리고, 작은 잡화 상품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햄퍼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말했다.

한편 AK플라자는 올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상품으로 AK플라자의 대표 프리미엄 세트인 ‘AK 프리미엄 세트’, 그 동안 고객에게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26가지 품목으로 구성된 ‘AK 베스트 세트’, 5만원/10만원 가격대별 가성비 세트인 ‘AK 실속 세트’, 고객이 직접 상품과 가격대를 골라 구성하는 ‘AK Yourself 세트’ 등 4가지 테마를 선보인다.

2018년 부정청탁금지법 개정안 시행 이후 10만원대 상품 매출이 27% 신장하는 추세를 반영해 ‘AK 실속 세트’ 테마에 속하는 10만원 세트 상품 품목을 18% 늘렸다.

특히 프리미엄 상품군인 ‘AK 프리미엄 세트’는 국내 청정지역에서 전통방식을 적용한 발효 사료로 키운 한우인 화식한우와 1~3℃온도의 수중환경에서 20일 이상 고기를 숙성시키는 워터에이징 등심, 김 수확 성수기인 오사리 기간에 수확된 고급 오사리김 세트를 선보인다.

서울, 경기지역의 경우 AK플라자에서 직접 방문 배송하는 맞춤배송서비스를 제공하며, 상품 품질을 최상으로 보존하기 위해 아이스팩을 넣어 배달하는 신선식품 특별배달도 실시한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