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12, 2025
No menu items!
spot_img

작은고추몰, 후발 주자지만 고가 골프 유치해 크게 활성화

파리게이츠, 마스터바니에디션, 나이키 골프 등 모두 인기

작은고추몰은 삼패 상권에서 가장 늦게 2013년 6월에 오픈한 패션타운이다. 대로에 인접한 건물 2개 동에 7개 브랜드로 출발한 작은고추몰은 고가 골프 브랜드 다수와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를 구성해 처음 문을 열어 시선을 끌었다.

그동안 몇개 브랜드 교체를 거쳐, 지금은 파리게이츠, 마스터바니에디션, 나이키골프, 23구 골프, 톨비스트, 르꼬끄골프, 코오롱스포츠 등이 입점해 있다.

이곳에서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를 구매하기 위해 서울 강남구, 송파구, 광진구 등 서울에서 거주하는 고객의 비중이 높은 경향을 보인다. 요즘 같은 불경기에도 한 번에 200~300만원씩 구매하는 고객을 자주 마주하게 된다. 이처럼 후발 주자지만 다른 타운과 차별화된 고가 브랜드 구성과 발 빠른 브랜드 교체를 진행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작은고추몰은 본사 직영 수수료 방식과 대리점주의 고정 임대 방식이 모두 가능한 곳이다. 따라서 브랜드들은 입점 시 상담을 통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입점하면 된다. 입점 조건도 주변 타운보다 높지 않아, 브랜드의 진입 시 문턱이 낮은 편이다.

전체 2개동 가운데 A동에는 코오롱스포츠, 르꼬끄골프, 23구골프가 구성돼 있고, B동에는 마스터바니에디션, 파리게이츠, 톨비스트, 나이키 골프가 입점해 있다.

작은고추몰 대로변 양쪽에 신축 건물이 계속해서 들어서 상권이 확대되고 있다. 먼저 대로에서 작은고추몰을 바라보고 오른쪽에 들어선 신축 건물에는 풋조이만 입점한 상태이고, 나머지 공간에도 브랜드 유치가 진행 중이다.

또 왼쪽 신축 건물에는 디스커버리와 MLB가 대형 크기의 매장으로 입점해 영업 중에 있다. 그리고 최근에 디스커버리와 MLB 뒤쪽에도 여러 개의 동으로 된 신축 건물이 들어섰다. 이곳 일부 매장에는 이미 블랙앤화이트, 발리스틱골프 등이 먼저 들어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작은고추몰은 추가 사이트 개발에도 나선 상태다. 현재 위치에서 도로 건너 맞은편에 있는 베스트몰 옆 건물 3개동을 임차했다. 이곳 건물 하나는 밀레와 카파 브랜드가 이미 입점한 상태이고, 또 다른 건물은 스포츠와 남성복 행사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마지막 건물은 현재 사무실로 사용하면서 브랜드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작은고추몰에 입점한 브랜드들은 높은 매출에 입점 조건이 낮아 효율이 높은 매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양쪽 옆에는 신축 건물이 들어서 풋조이를 시작으로 브랜드 유치가 한창이다.

밀레와 카파가 입점돼 있는 건물은 100평에 이르는 대형 매장으로 1층에 패션, 2층은 ‘삼패리솥밥’이라는 음식점이 들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삼패리 솥밥을 운영하는 신상호 사장은 메가몰과 삼패 1번지 타운이 위치한 지역에서 별도로 ‘101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작은고추몰의 코오롱스포츠 매장은 전국 로드숍 가운데 몇 개 남지 않은 이월 상품을 할인해 판매하는 아울렛 매장으로 단골 고객이 많은 장점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고 있다.

문의 : 강수철 작은고추몰 대표
010-5352-5790

구성 브랜드(베스트몰)
코오롱스포츠, 르꼬끄골프, 23구골프,마스터바니에디션, 파리게이츠,톨비스트, 나이키 골프.

그 외
풋조이, 디스커버리, MLB, 발리스틱골프,블랙앤화이트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