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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N TENANT] “이탈리아 감성 담은 키모우이, 국내외 도전 계속!”

키모우이(대표 김대성)는 지난 2022년 론칭된 퓨어리즘을 기반으로 한 컨템포러리 유니섹스 디자이너 브랜드다. 한국에서 보기 드문 화려한 컬러감과 그래픽적인 디테일이 가득한 니트류가 강점으로 과거 이탈리아 유학 시절 겪었던 경험이 브랜드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국내 대학에서 패션디자인학과를 전공하며 여러 패션 부문 상을 수상해 실력을 인정받은 김대성 총괄 디렉터 겸 대표는 대학 졸업 이후 더 깊이 있는 디자인을 배우고자 이탈리아 마랑고니 패션스쿨에서 유학했다.

그는 마랑고니 패션스쿨 재학 중 니트를 중심으로 브랜드를 전개하는 NGG그룹의 자회사 ‘알라누이’와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졸업 후에는 ‘모스키노’라는 브랜드 내 니트 디자인팀에서 인턴십을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니트 관련 업무 경험을 쌓았다. 다양한 브랜드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니트의 매력에 빠지게 됐고 이에 주목해 니트웨어에 강한 브랜드로 ‘키모우이’를 론칭하게 된 것이다.

이렇듯 키모우이의 니트웨어에는 여러 색의 실을 사용하여 무늬를 짜내는 자카드 기법으로 다양한 색깔을 활용하고 있어 한국 시장 내에선 보기 드문 쨍한 컬러감과 그래픽적인 요소가 가득하다. 키모우이는 니트웨어 외에도 자연스레 조화가 이뤄지는 데님팬츠, 그래픽적 디테일을 담은 후드티, 크롭한 기장감의 블루종 등 여러 아이템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지난 3월에는 처음으로 패션코드 단독 패션쇼를 진행해 2024 FW 제품을 선보였고 수주실적 3만불(상담실적 포함)을 달성했다. 첫 단독 패션쇼에는 배우 권혁수, 모델 송해나 등 여러 셀럽이 참가해 더욱 시선을 모았다.

김대성 대표는 “키모우이는 지난 2년간 쌓은 경험을 토대로 지금까지 해외 B2B 시장을 공략했다면 올해부턴 해외 시장과 함께 국내 B2C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국내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따라서 키모우이는 올해 팝업에 집중했다. 지난 5월 서울숲에서 10개 브랜드가 참여한 파티 겸 연합 팝업에서 김 대표는 오프닝 파티 기획, 총괄을 맡아 오프라인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을 콘셉트로 열린 지구랜드 팝업스토어에도 참가해 종이로 만든 니트 등 지속 가능성이 담긴 브랜드 스토리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했다.

나아가, 지난 11월 30일까지는 두타몰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컬렉션과 함께 2025 SS 상품을 먼저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나아가 해외 유통 채널도 놓치지 않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싱가포르 타카시야마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어 유통 판로를 확보했다. 또한, 파리 패션위크 트라노이에서 홀세일을 진행한 키모우이는 지난 9월 일본 트라노이 도쿄 수주회에도 참가해 일본 B2B 시장에 뛰어들었다.

김 대표는 “올해 다양한 팝업을 진행하며 얻은 경험을 토대로 국내 오프라인 판매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여기에 일본 및 아시아 시장을 타깃으로 해외 유통망도 놓치지 않고 확장할 생각입니다. 국내 온라인 매출도 높여 내년에는 국내외 브랜드 매출 5배 이상 성장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라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지난 2022년 론칭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키모우이는 향후 성장에 더욱 가속도를 붙여 국내외 유통 채널 확장을 통해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으로 보여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학력사항
2019.06
마랑고니 패션스쿨(밀라노)
패션디자인학과 석사과정 졸업

 경력사항
– 2012.12 – 2013.12
세아상역 디자인실 보조 아르바이트
– 2018.10-2018.12
울리치 브랜드 디자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ITALY MILAN
– 2019.01-2019.03
베르사체 디자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  ITALY MILAN
– 2019.03-2019.06
알라누이 디자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  ITALY MILAN
– 2019.03-2019.03
메종마르지엘라 비주얼머천다이징 보조
(MONTENAPOLIONE SHOP) / ITALY, MILAN
– 2019.12-2020.03
모스키노 컬렉션니트디자인팀(남성복) 인턴쉽 / TALY, MILAN
– 2019.12-2020.04
37MARSE 럭셔리 스포츠웨어 프리랜서 자이너 / ITALY MILAN
– 2021.05-2021.07
한섬 타임옴므 디자인실 인턴쉽(남성복)
– 2022.05
키모우이 디렉터(대표)

수상내역
– 2017.07
한지 텍스타일 디자인 어워즈 입선(어패럴부문)
– 2018.06
대한민국텍스타일대전 특선(어패럴부문)
– 2018.10
한지 텍스타일 디자인 어워즈 입선(어패럴부문)
– 2019.02
IDA(INTERNATIONAL DESIGN AWARDS)
프레타포르테 부문 남성복 은상
– 2019.07
한국 텍스타일 디자인어워즈 특선(어패럴부문)
– 2019.10
대한민국텍스타일대전 특선(어패럴부문)
– 2023.11
한국 신진디자이너 TOP3 선정(한국콘텐츠진흥원x신세계인터내셔날)
– 2023.11
2023 한국디자이너패션어워즈 루키디자이너상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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