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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월드’ 뉴발란스 협력 연장 계약, 한국지사 2027년 정식 출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한국에서 오랜 협력 관계를 이어온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연장한다. 이번 결정은 한국 소비자들에 대한 뉴발란스의 굳건한 신뢰와 지속적 성장을 위한 한국 시장의 전략적 중요도에 기반한 것이다.

이랜드월드의 조동주 대표이사는 “뉴발란스와 오랜 기간 이어온 협력 관계를 연장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하며 “이번 계약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동시에, 뉴발란스와 이랜드월드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월드는 2008년부터 한국에서 뉴발란스 브랜드를 유통 및 운영해 왔다. 뉴발란스와 이랜드는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를 크게 높이고, 전국적으로 강력한 리테일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함께 협력해왔으며, 2024년 한국에서 연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등 성장을 함께 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이랜드와 함께 지난 16년간 한국에서 큰 성장을 이루어낸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전 세계에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성공적인 협업 모델을 만들어냈다”라고 말하며 “이번 계약 연장을 통해 뉴발란스가 한국 시장에서 더욱 가파른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발란스는 이날 2027년 1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할 한국 지사 설립 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를 운영하기 위한 이번 투자는 한국 시장에 대한 뉴발란스의 신뢰를 보여주며, 한국 소비자들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함이다.

이번 계약 연장은 이랜드가 뉴발란스의 핵심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계속한다는 점과 2027년부터는 직진출 법인인 한국지사가 공식 활동한다는 점이 모두 포함됐다는 게 핵심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라이선스 계약 연장은 1년이고, 내년에 계약이 종료된다. 이미 한국지사가 설립돼 있고, 글로벌에서 지사장도 선임한 것으로 안다. 따라서 2027년부터 이랜드월드는 한국지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하지만 뉴발란스키즈의 경우는 별도로 아동용 신발과 의류 영역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2030년까지 연장하는 것으로 계약한 것으로 파악됐다.

글로벌 뉴발란스는 한국 소비자들은 새로운 스타일과 혁신을 빠르게 받아들이며 글로벌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주도하는 얼리어답터로 인정하고 있다. 이에 뉴발란스와 이랜드는 새 운영 구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제공할뿐 아니라, 한국이 뉴발란스의 핵심 글로벌 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뉴발란스 사장 겸 CEO 조 프레스턴(Joe Preston)은 “이랜드월드와의 특별하고 중요한 관계를 지속하는 동시에, 한국에서 직접 브랜드 입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번 결정은 글로벌 소비자들과 밀접하게 소통하며, 혁신적인 제품과 브랜드 경험을 통해 전략적으로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는 뉴발란스의 변함없는 의지”라며 “이랜드월드는 한국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시장에서의 전략적 성장에 대한 양사의 공유된 비전은 앞으로도 성공의 핵심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랜드월드는 뉴발란스의 새로운 한국 지사가 운영을 시작한 이후에도 계속 핵심 비즈니스 파트너로 함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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