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12, 2025
No menu items!
spot_img

유통가 소식 ‘이모 저모’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커뮤니티 가든 조성 등 마켓존 대변신
한화커넥트(대표 김은희)가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 방문객들을 위한 공간 ‘커뮤니티 가든(Commun ity Garden · 가칭)’을 조성하는 등 마켓존(Market Zone) 리뉴얼을 진행한다.

2층 마켓존에 새롭게 조성되는 커뮤니티 가든은 서울역 광장과도 연결돼 있는 공간이다. 화단을 따라 모듈 형태의 휴게 공간을 마련, 서울역을 오가는 국내외 방문객들이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의 다양한 시설을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주차장 진입로 및 마켓존 에스컬레이터 연결부까지 리뉴얼을 이어가며 동선을 다양화해 4층의 옥상정원과 더불어 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의 시그니처 공간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마켓존의 MD 개편도 진행한다. 파이브가이즈 4호점은 영업면적 488.3㎡, 172석의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 중 가장 넓은 규모에다 직장인 · 관광객 · 외국인 등 다양한 집객 요소를 갖춘 서울역의 특성을 살려 브랜드 론칭 초기에 버금가는 화제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파크몰, 국내 최대 규모 빠델구장 오픈으로 시선집중
HDC그룹(회장 정몽규)의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라켓스포츠 빠델(Pádel)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실외 구장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빠델 코트(10m x 20m) 4개와 휴식공간을 포함해 아이파크몰 7층 더루프탑 공간에 1,820㎡ (550평)규모로 들어서는 ‘엠무브 빠델 라운지(MMOVE Padel Lounge)’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유통업계 최초의 빠델 구장이다.

빠델(Pádel)은 스페인어로, 테니스와 스쿼시를 혼합한 스포츠로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라켓 스포츠다. 유리벽으로 된 코트 안에서 복식으로 플레이 하며 테니스보다 좁은 코트에서 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긴 랠리와 전력적인 경기 운영이 핵심 요소다.

아이파크몰에 스포츠 구장이 들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아이파크몰은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루프탑 풋살장을 선보였으며 세차례의 추가 확장을 통해 현재의 실외 7개 구장, 실내 1개 구장을 완성했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글로벌’ 론칭…K패션 힘 싣는다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이 해외 현지 리테일과 손잡고 한국 토종 패션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등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 현대백화점은 경쟁력 있는 한국 토종 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리테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신개념 K콘텐츠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을 론칭한다.

더현대 글로벌은 현대백화점이 해외 시장에서 선보일 국내 브랜드 및 콘텐츠 발굴, 통관을 포함해 내륙 운송과 창고 운영, 재고 관리 등 상품 수출입 및 판매에 관한 제반 사항 총괄, 매장 위치, 운영 방식 등을 해외 유명 리테일과 직접 협상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글로벌 매장 대부분을 경쟁력 있는 토종 중소·중견 브랜드로 채울 방침이다. 이렇게 되면 국내 브랜드는 공간 대여, 인테리어, 별도 판매 수수료 계약 체결 등의 부담을 덜게 돼 직접 해외 리테일에 입점하는 것보다 30% 이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리테일 입장에서도 현대백화점의 검증을 거친 신뢰성 있는 브랜드로 MD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돼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구조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과 파르코는 일본 도쿄 최고의 ‘MZ 쇼핑몰’로 꼽히는 파르코 시부야점을 시작으로 일본 주요 도시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팝업스토어 브랜드는 현대백화점이 직접 발굴해 K패션 아이콘으로 성장한 브랜드로 엄선한다.

롯데백화점 18개월 노력 끝…바샤커피에 대한 유통권 단독 확보
롯데백화점은 약 18개월 간의 긴 노력 끝에 지난해 9월 25일(월) 싱가포르 ‘V3 고메(V3
Gourmet)’ 그룹의 ‘BACHA COFFEE PTE, LTD’社와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계약을 마무리 짓고, 오는 7월 청담동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향후 백화점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의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고, 이커머스 및 B2B 시장 등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콘텐츠부문장은 “이번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확보를 시작으로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라며, “특히, 올초 조직 개편을 통해 대표 직속 ‘콘텐츠부문’이 신설된 만큼,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스파이어, ‘오아시스 고메 빌리지 바이 글로우서울’ 오픈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대표 첸 시, 이하 ‘모히건 인스파이어’ 또는 ‘인스파이어’)가 국내 공간 브랜딩 전문 기업인 ‘글로우서울’과 함께 기획한 색다른 콘셉트의 초대형인터내셔널 푸드코트 ‘오아시스 고메 빌리지 바이 글로우서울’ (OASIS Gourmet Village by Glow Seoul)을 오픈했다.

복합문화공간인 인스파이어 몰 내 약 3,500 제곱미터 (약 1,076평) 면적에 총 1천 석 규모로 조성된 오아시스 고메 빌리지는 세계 주요 허브공항 중 하나인 인천국제공항 근처에 위치한 인스파이어의 지리적 입지에 착안해 세계의 중심, 자연의 근원이 되는 거대한 나무를 뜻하는 ‘세계수’를 모티브로 기획됐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