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 플랫폼 원더플레이스(대표 김영한)가 전개하는 큐레이션 스토어 EE플레이스가 2024년 매장 확대를 예고했다. EE플레이스는 남다른 시선의 아이템을 셀렉하고 모아둔 공간이라는 의미 아래 패션과 컬처에 민감한 트렌드세터를 지향하는 큐레이션 스토어이다.
EE플레이스 관계자는 “큐레이션 시에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영바이브와 하입이다. 직설적이고 개성 넘치는 표현으로 젊고 신선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힘썼다”라며 “1월 26일 스타필드 수원점에 오픈한 EE플레이스는 원더플레이스보다 티어가 높은 브랜드와 아이템을 중점적으로 구성해 프리미엄 편집숍 지향한다”라고 말했다.
최근 EE플레이스는 영 타겟의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민지에나, 펑키하고 키치한 무드를 추구하는 락케이크, 서브컬처를 기반으로 감각적인 룩을 전개하는 아조바이아조 등의 감도 높은 브랜드를 다수 큐레이팅을 통해 매장 내에서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패션 카테고리에 한정되지 않은 큐레이팅도 주목할 만한 포인트로,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제작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플라스틱아크 등 다양한 패션∙라이프스타일 아이템들을 구성해 고객들이 쇼핑과 함께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 2023년 제주에서 첫 오픈을 알린 EE플레이스는 이번 1월 26일에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점 매장이 두 번째 매장이다. 앞으로 상권과 고객 타깃이 맞는 지역에 추가 출점도 구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