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펫푸드 전문기업 우리와주식회사(이하 우리와, 대표 최광용)의 생육 펫푸드 브랜드 이즈칸이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에서 주최한 제12회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3에서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GOLD PRIZE를 수상했다.
한국디자인산업연합이 주최하는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Global Design iT Award)는 디자인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디자이너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디자인 시상식이다. 2011년부터 십여 년 간 대한민국의 수많은 디자이너들과 기업의 우수한 디자인을 조명해 왔다. 지난해부터 그 범위를 전 세계로 확장, 올해는 약 25개국이 참가하며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진행된 제12회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3는 해외 및 국내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심사위원단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제품디자인,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 환경디자인, AI&뉴미디어디자인, 서비스디자인, ESG디자인 등 총 6개 분야에서 시상이 이루어졌다.최근 전 제품의 디자인 패키지 리뉴얼 작업을 진행한 이즈칸(iskhan)은 이번 시상식에서 브랜드의 특징인 생육을 직관적이면서도 창의적으로 표현한 패키지 디자인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에서 GOLD PRIZE를 수상했다.
이번 디자인 리뉴얼을 지휘한 우리와의 정영주 디자인 팀장은 “생육 펫푸드인 이즈칸의 특징을 친근하고 직관적으로 담아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아 뜻깊은 수상으로 이어지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의 철학을 담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04년 국내 첫 생육 펫푸드로 첫 선을 보인 이즈칸(iskhan)은 생닭고기, 생연어 등 생육을 주원료로 사용해 뛰어난 기호성과 소화율을 자랑한다. 또한 반려동물의 생애주기 맞춤형 제품과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