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플랫폼 기업 와디즈(대표 신혜성)에서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공간 와디즈’가 브랜드 팝업을 적극 유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간 와디즈’는 월 2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상설 운영 공간이다.
‘공간 와디즈’는 브랜드 행사를 위한 공간대여 사업을 활성화하고자 지난 2월 내부 콘텐츠를 리뉴얼했다. 또한 브랜드 팝업의 흥행을 위해 와디즈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팝업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공간 와디즈’에서 팝업을 진행한 브랜드에는 ‘샵사이다’ ‘어도비’ ‘쿠첸’ ‘엡손’ 등이 있다. 또한 K-POP 아이돌 ‘트와이스’ ‘BTS 지민’ ‘에이티즈’의 행사도 공간 와디즈에서 성료했다. 최근에는 네파X론체어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가 지난 5월 6일 마쳤다.
공간 와디즈의 특징은 뚝섬역과 성수역, 서울숲역의 교차점에 위치해 성수동 내 높은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공간 와디즈는 마당을 가진 독채 건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 루프탑까지 총면적 550평 규모이다. 이 건물에서 브랜드는 원하는 구좌에 팝업을 진행할 수 있다.
공간 와디즈의 1층은 지난 2월에 내부 콘텐츠를 개보수하면서 ‘와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로 탈바꿈했다. ‘와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는 온라인 플랫폼 ‘와디즈’에서 펀딩에 성공한 상품들을 소개하는 곳으로, 400여 종의 상품이 입점해 다양한 상품을 소비자가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2월 리뉴얼하면서 1층 이외의 공간인 지하 1층과 지상 2층, 루프탑, 마당 등을 대관 가능한 모델로 확장했다. 이를 통해 공간 와디즈가 복합문화공간으로써 활성화되고자 하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와디즈는 여러 팝업을 진행하며 방문객이 늘어난 효과로 와디즈 스토어 입점 브랜드 매출도 상승하는 효과를 봤다. ‘공간 와디즈’에서 진행되는 브랜드 팝업 행사에 방문할 목적이었다가 1층 ‘와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에 방문하기 때문이다.

또한 반대의 목적을 가진 고객들도 더러 있어 ‘와디즈 스토어 성수’와 브랜드 팝업이 함께 시너지를 내고 있다. 그 결과, 공간 와디즈는 대관을 시작한 지난 2023년 동기 대비 2024년 대관 매출이 2배 이상 늘었다.
한편,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신규 제품, 서비스, 콘텐츠 론칭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국내 크라우드펀딩을 선도하고 있으며, 테크, 패션, 푸드, 뷰티, 홈리빙 등 모든 카테고리를 아우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