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4, 2025
No menu items!
spot_img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전체 랭킹 1~3위까지 K뷰티 싹쓸이

2024년에도 일본에서 K제품 열풍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일본 대표 이커머스가 연말에 진행한 대규모 할인행사에서 K뷰티 제품이 전체 판매량 순위 1위부터 3위까지 휩쓸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 최대 할인행사 4분기 메가와리(11/22~12/3) 실적을 분석한 결과, 17회 연속으로 역대 최대 거래액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이번 분기 할인행사에서는 건조한 겨울 시즌 필수템인 스킨케어 아이템이 큰 인기를 끌었는데특히 K뷰티 제품들이 주목 받았다종합 랭킹 10위 안에 7개가 스킨케어 제품으로 조사됐는데그중 1위부터 3위까지 상위권을 K뷰티가 휩쓸었다.

1위와 2위는 큐텐재팬에서 단독으로 선보인 ‘VT 코스메틱 리들샷’과 ‘VT 코스메틱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차지했다. 3위에는 티르티르 마스크핏 쿠션이 올랐다VT 코스메틱 리들샷’과 ‘VT 코스메틱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의 경우 지난 메가와리 이후 연속으로 종합 탑3위 안에 오르며 인기를 이어갔다.

스마트폰패션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도 K제품이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스마트폰·이어폰 카테고리에서는 지난 1~3분기에 이어 이번 분기에도 한국 e(eSIM)이 1위에 올랐다일본내 한국 여행 수요 증가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이는데그 인기가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일본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다양한 한국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하이퀄리티 패션 서비스 무브(MOVE)가 주목 받았다. 2022 4월 론칭한 ‘무브’(MOVE)에서는 무료 반품 서비스무료 동영상 촬영 지원수수료 할인일본어 무료 번역 지원 등의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베이재팬 김계훈 패션실장은 “무브는 론칭 이후 다른 곳에서 사기 힘든 한국의 오리지널 브랜드를 선보이면서 일본 Z세대 여성들에게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즈널 영향으로 보아재킷 등의 수요가 증가했고속옷이나 보정제품 등의 판매량도 크게 올랐다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서도 한국 제품이 계속해서 강세를 보였다스트레이키즈(Stray Kids)의 2024 시즌 그리팅 ‘Perfect Day with SKZ’는 할인행사 첫날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해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이외에도 트와이스, NCT 등의 응원용품도 인기를 끌었다.

이베이재팬 KR Biz 본부 박영인 실장은 “17회 연속 최대 거래액을 뛰어넘은 데에는 K뷰티의 공이 컸다 “새해에는 뷰티를 비롯해 스마트폰패션엔터테인먼트 등 생활 전반에 걸쳐 K제품의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일본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K제품 관련 기획전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큐텐재팬은 뷰티와 패션 카테고리를 주축으로 식품공연 티켓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오픈 6년 만에 일본 내 회원 수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2023년 상반기 기준 회원 수 2300만명을 넘어섰다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한정상품을 개발해 판매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한국 셀러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고한국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 등 일본 내 한류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매년 분기별로 연 4회 대규모 할인행사 ‘메가와리’를 진행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

HOT NEWS

- Advertisment -
Google search engine